‘성남 수진역 코아루 천년가’…선착순 분양 한창
상태바
‘성남 수진역 코아루 천년가’…선착순 분양 한창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1.0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2월 30일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6946번지에 견본주택을 공개한 한국토지신탁의 ‘성남 수진역 코아루 천년가’ 오피스텔에 대한 선착순 분양이 한창이다. 

견본주택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 분양에 나선 ‘성남 수진역 코아루 천년가’는 혁신 평면 설계 등 다양한 프리미엄이 갖춰진 중소형 오피스텔로, 1인 가구를 위한 ▲22.17㎡ 64실을 비롯해 ▲25.00㎡ 153실 ▲26.24㎡ 42실 ▲38.25㎡ 26실 총 419실로 구성됐다.  

특히 입주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1실 1주차를 실현해 주차문제를 해소했으며, 자투리 공간을 활용을 극대화해 호실 내 수납공간을 극대화시키는 설계를 적용하는 등 보다 넓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성남 수진역 코아루 천년가 오피스텔은 이 같은 내부 장점에 주변의 입지적 장점도 눈에 띤다. 쇼핑, 교육, 여가까지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마련돼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는데, 반경 1km내에 예원유치원과 성남중앙초, 성남중, 성남여고, 성일고 등 12개 교육시설로 형성된 학군을 통해 자녀 교육에 대한 부모들의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보인다. 

또 인근에는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세이브존, 성남중앙지하쇼핑몰, 모란시장, 성호시장 등의 쇼핑시설이 다수 마련돼 있고, 성남중앙병원, 중원구청 등의 편의시설과 롯데시네마, 중원도서관, 성남종합스포츠센터와 같은 여가시설까지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이 밖에도 단지 5km 반경 내에는 가천대, 동서울대, 을지대, 신구대, 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등 5개 대학이 위치하고, 판교테크노밸리와 성남하이테크밸리, 문정법조타운과 같은 기업 밀집 지역이 조성돼 있어 이에 따른 교직원, 학생, 기업 종사자들의 임대수요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아울러 단지 인근(2km) 산성동 일대의 ‘산성구역 재개발 사업’ 시공사가 최근 확정되는 등 본격적인 사업에 시동이 걸리면서 성남 수진역 코아루 천년가 오피스텔이 재개발 사업의 이주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오피스텔 매매가가 연내 최고치를 기록한지 얼마 되지 않아 정부의 아파트 분양 규제가 강화되면서 오피스텔 인기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성남 수진역 코아루 천년가 견본주택에 몰린 인파만 살펴봐도 오피스텔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 이 열기가 분양까지 그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