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커뮤니케이션, ‘취업의 자격’ 모바일 앱 출시
상태바
장원커뮤니케이션, ‘취업의 자격’ 모바일 앱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자격증부터 생소한 민간 자격증까지 모바일로 쉽게 확인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의 온라인 교육사업을 맡고 있는 장원커뮤니케이션이 ‘취업의 자격’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장원커뮤니케이션에서 지난 10월 오픈한 ‘취업의 자격’은 우리나라의 모든 자격증 정보를 한데 모아놓은 자격증 전문 정보 사이트로 휴대기기를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관련 내용을 얻을 수 있도록 모바일 앱 형태로 한번 더 새롭게 선보인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와 같은 국가 자격증부터 약 2만 5천여 개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의 민간 자격증까지 모든 자격증 정보를 한 번에 모아놓아 간단한 검색을 통해 원하는 내용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자격증을 국가기술, 국가전문, 공인민간, 등록민간 총 4개로 크게 나눠 국가 자격과 민간 자격을 쉽게 구분할 수 있고 경영, 방송, 의료, 철도, 사회복지 등 각 직무 분야별로 62개의 카테고리를 상세히 분류해 원하는 직업에 따른 관련 자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상세정보 조회 시 자격증 등록번호 및 시행기관, 시험일정, 수행 직무 등 자세한 내용을 열람할 수 있다.

그 외 회원가입을 하면 나만의 관심 자격증과 카테고리를 따로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할 뿐 아니라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이력서 등록 서비스를 통해 내가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과 이력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을 수 있어 취업 기회가 있을 시 바로 활용하기에 용이하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장원커뮤니케이션 문규식 대표는 “자격증 취득의 경우 업데이트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정리 및 취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자격증 전문 정보 최초의 앱인 취업의 자격으로 구직활동 및 커리어를 관리하는 일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