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스마트메쉬 IP 무선 센서 네트워크 제품군 확대
상태바
리니어, 스마트메쉬 IP 무선 센서 네트워크 제품군 확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0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천 개의 노드로 구성되는 산업용 IoT 네트워크 지원

리니어코리아(대표 홍사곽)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애플리케이션의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의 스마트메쉬(SmartMesh) IP 무선 센서 네트워크(WSN) 제품 라인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확대된 제품 라인에는 메쉬 네트워크의 노드 수를 수천 개까지 매끄럽게 늘릴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메쉬 V매니저 네트워킹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또한 초저전력 로밍 노드인 새로운 블링크 모드(Blink mode)는 무선 센서 노드의 평균 전류 소비량을 3µA 이하로 줄여준다.

6LoWPAN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스마트메쉬 IP WSN은 유선 네트워크와 같은 수준의 신뢰성과 초저전력 특성을 제공해 배터리 전원으로 동작하는 IoT 센서를 까다로운 환경에도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배터리 수명도 10년 이상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리니어 조이 와이스(Joy Weiss) 더스트 네트워크(Dust Networks) 제품 그룹 사장은 “스마트메쉬 IP는 IIoT 애플리케이션의 엄격한 요구 조건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무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며 “리니어는 유선 네트워크와 같은 신뢰성, 산업용 보안성, 초저전력 특성을 유지하면서 실내외, 로컬 및 클라우드 기반 IoT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응할 수 있도록 WSN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메쉬 네트워크는 NIST로부터 인증 받은 보안성과 함께 자가 형성, 자가 복구, 지속적인 자가 최적화 능력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매니저(Network Manager) 옵션에는 새로운 V매니저와 100 노드 이하의 네트워크를 위한 비용효율적인 온칩 E매니저가 포함된다. V매니저 소프트웨어는 하나의 보안 네트워크에 1000개 이상의 노드를 안전하게 지원하며, x86 기반 VM 상에서 구동되기 때문에 클라우드를 포함해 IP 연결만 되면 어디에든 설치가 가능하다.

새로운 블링크 모드는 노드들이 메쉬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되지 않더라도 하루에 수차례 정도 데이터를 전송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수천 개의 스마트메쉬 IP 블링크 노드는 평균 3µA 이하의 전류를 소모하면서 메쉬 모드 스마트메쉬 네트워크에 데이터를 믿을 수 있고 안전하게 전송한다.

스마트메쉬 IP 제품들은 무선 칩과 사전 인증된 PCB 모듈로, 바로 사용이 가능한 6LoWPAN 및 IEEE 802.15.4e 표준 기반 무선 메쉬 네트워킹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된다. 스마트메쉬는 IIoT가 요구하는 엄격한 신뢰성과 보안성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네트워크로, 출시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해주는 완벽한 네트워킹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며, 수년 동안 고장 없이 동작하도록 설계됐다.

한편 리니어의 더스트 네트워크 제품 그룹은 업계에서 가장 전력소모가 적고, 신뢰성과 보안성이 우수한 표준 기반 무선 센서 네트워킹 제품을 개발한다. 더스트 네트워크의 스마트메쉬 제품들은 전세계 120개 국가에 설치된 5만 개 이상의 고객 네트워크를 통해 충분한 현장 검증을 마쳤고, 더스트 네트워크의 무선 메쉬 네트워크는 IIoT 솔루션 공급자들에 의해 애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