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럿티카 화장품, 대만 왓슨스 전점 입점… 중화권에서 마스크팩 ‘호황’
상태바
캐럿티카 화장품, 대만 왓슨스 전점 입점… 중화권에서 마스크팩 ‘호황’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1.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브랜드 캐럿티카(KARATICA)가 대만 시장에 진출을 알렸다. 업체는 코스메슈티컬에서 진화된 코스테슈티컬(Costhecetical)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이다. 2016년 중국 법인 설립하였고 오는 2017년 상반기 까지 중국 위생허가(CFDA)를 완료 계획 중에 있으며, 중국 화장품 시장의 다양한 유통 채널 확장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캐럿티카는 세계적인 헬스&뷰티  대규모 드럭스토어인 왓슨스 (Watsons)에 입점했다. 왓슨스는 대만에 약 400개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약 1만종 이상의 의약품과 건강, 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만 전역 매장에 캐럿티카 입점 품목은 ‘황금 오리알 호일 마스크팩’과 'DNA 커플 마스크팩'이다.

왓슨스는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되지 않으면, 입점이 까다롭고 어렵기로 관련 업계에 정평이 나있지만, 해당 업체의 제품은 소비자로부터 제품의 뛰어난 효과를 인정받은바 있다. 이번 왓슨스 입점에 이어 향후에는 글로벌 유통업체와 화장품 드럭스토어 입점을 모색하는 등 중국, 대만, 홍콩,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의 유통채널 진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캐럿티카는 뛰어난 제품력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인기몰이 중에 있으며, 중국 법인 설립 이후 현지인들을 위한 서비스와 마케팅을 진행하여 제품에 대한 호평을 받고, 왕홍들 내에서도 떠오르는 제품으로 기대를 사고 있다.

관계자는 “황금 오리알 호일 마스크팩은 기존, 호일마스크와 달리 36만개의 마이크로 홀을 통해 숨쉬는 기능이 있는 특별한 마스크로, 고농축의 레시틴이 함유되었다, 또한 DNA 커플 마스크팩은 하트 모양의 파우치에 담겨 자연과 바다의 14가지 엄선된 귀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고, 소중한 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커플 아이템으로 활용하면 감각적인 이벤트로 완성할 수 있다”며 “1일 1팩 시대에 호일 마스크는 인기품목이며, 홈에스테틱이 가져온 호황 마스크팩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캐럿티카의 연구개발본부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화장품 선택 기준이 안전성을 중점으로 두고 있으며, 제품의 안전성은 제일 중점으로 생각하며 항상 더 좋은 제품의 연구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캐럿티카는 지난 2016년부터 국가별 특성을 고려해 현지화 전략을 추진 중에 있으며, 앞으로 대만의 다양한 유통 채널 확장뿐 아니라 아시아, 미주 다양한 국가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