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케어아카데미, 보육교직원 온라인 위탁교육기관 선정
상태바
에듀케어아카데미, 보육교직원 온라인 위탁교육기관 선정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1.0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인가 받아 2017~2018년 2년간 특별직무교육

2015년도에 신규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2년간 보수교육을 운영하였던 ‘에듀케어아카데미’가 보건복지부(공고 제 2016-757호) 인가를 통해 2017~2018년도 보육교직원 온라인 특별직무교육 위탁기관으로 재선정되었다. 이는 에듀케어아카데미의 2년간의 운영 실적과 보육교직원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과정의 가치가 재확인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에듀케어아카데미는 주관사인 에듀케어보육교사교육원이 20년 이상 수행해 온 보육교사 양성 및 보수교육 운영 경험을 발판삼아 특별직무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현장성을 강화했다.

에듀케어아카데미 신은희 사업단장은 2017년부터 제공될 특별직무교육 콘텐츠에 대해 “2016년 육아정책연구소에서 제시한 표준 교과개요로 교육내용을 편성해 최신성을 확보하고, 일과 시간 내내 영유아들과 함께 생활해야 하는 보육교직원들의 상황을 고려해 효과적인 학습, 평가 및 운영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에듀케어아카데미는 보육정책 및 보육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 내용의 최신성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교육과정 안에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통해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해 보육교직원들이 같은 내용의 교육을 여러 교육기관을 찾아다니며 중복 수강하지 않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2017~2018년도 교육과정에서는 영아보육, 장애아보육, 방과후보육을 담당하는 전임교수를 배치해 학습자에 대한 학습 멘토링 서비스 제공을 강화하는 등 보육교직원들의 보다 충분하고 효과적인 학습이 이뤄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밖에 에듀케어아카데미는 학습자의 편의증진과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세심히 배려하였다. 교육을 받는 보육교직원들에게 해당 교육과정 교재를 제공해 학습 중에는 물론 수료 이후에도 반복학습과 영유아보육을 위한 지침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교사들을 위한 보육교직원 의무교육 특강과 이수증 발급을 제공한다.

바쁜 보육교직원들이 출퇴근 시간 등을 활용해 학습하며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PC는 물론 스마트폰을 이용해 학습할 수 있는 운영시스템도 구축했다.

신은희 사업단장은 “20년 이상 보육계에 종사한 일원으로서 2017년에도 보육 관련 기관들의 기대에 충분한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반영하는 에듀케어아카데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듀케어아카데미를 통한 특별직무교육은 2017년도 2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에듀케어아카데미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거나 전화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