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비즈니스 환경 구축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분양 진행중
상태바
올인원 비즈니스 환경 구축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분양 진행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0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46만㎡, 9만4천여 명을 수용하는 대규모 주택사업 지구인 미사강변도시에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의 공급이 이어지고 있다. 이 곳에서는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가 본격적인 분양에 닻을 올렸다. 

소비자가 뽑은 2016년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다인건설이 선보인 이 지식산업센터는 미사지구 자족기능 확보 시설 11-1블럭과 2블럭, 21-1블록에 들어선다. 현재 1, 2, 3차 동시 분양이 진행 중으로 단지는 각각 1개동,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선다. 

총 연면적은 22만4550여㎡로 창고, 공장, 근린생활시설, 기숙시설로 구성된다. 다인건설에 따르면 ▶유사업종의 군락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 ▶영세업자들을 위한 안정적인 조업 장소 제공 ▶시설 공동이용 통해 원가 절감 가능 ▶각종 부대시설을 확보해 작업편의성 증대 ▶대도시 부근에 위치해 원활한 인력수급과 물류비용의 최소화를 기대할 수 있다. 

지하층은 창고관련 시설과 지식산업시설,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상가가 위치하며 중간층은 지식산업시설, 8~10층은 오피스텔(기숙사) 형태로 지어진다. 기숙사의 경우 4.5m 층고의 복층설계로 분양면적 대비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각종 다양한 빌트인 시스템과 최첨단 주거 시스템을 도입했다. 

업무시설과 주거시설 편의시설을 하나로 모은 신개념 구조 '올인원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한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는 하중보완설계로 바닥하중 최대 2t/㎡, 주차장 외부면 설계로 환기효율을 높였으며 넉넉하고 여유로운 주차 및 여유공간 확보했다. 

원웨이 물류하역 시스템을 통해 각 출입문 바로 앞에 주차가 가능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의 적용돼 물류이동 효율을 끌어올렸다. 6~7m의 높은 층고가 적용돼 입주 업체의 다양성을 보장하며 최대 7.5m의 광폭 통로와 모든 호실 광폭창 설치로 작업 및 채광 효율을 높였다. 상대적으로 높은 전용률을 바탕으로 제조장비 설치가 가능한 공간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오피스텔형 기숙사의 경우 경제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역 냉, 난방을 채택했다. 

일반적으로 지식산업센터의 위치는 업종 특성상 외부와의 잦은 업무 교류로 원활한 물류, 유통 등이 가능한 지역으로 결정한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사업지의 경우 지리상 서울 강동구와 송파구에 인접해 상일IC를 통해 외곽순환도로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와도 가까이 위치한 교통환경을 지녔다.  

교통 인프라 신축도 예정돼 있다. 구리-세종간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 계획과 서하남 JCT확정으로 하남 지역 부동산 시장에서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서울-하남-세종을 잇는 연장 길이 128.8Km의 왕복 6차선이 개통되면 하남에서 세종까지 1시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지하철 5호선 하남 연장선이 오는 2020년까지 완공될 계획이며, 이 지하철 연장선이 완공되면 하남과 서울의 빠른 접근이 예상되고 지하철 9호선 하남 연장노선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검토 사업으로 추가돼 서울과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9월에 개장한 스타필드와 코스트코, IKEA도 인근에 개장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부정확한 홍보내용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홍보관 관람시 담당자 지정제로 운영하고 있다”며 “정확한 상담 및 계약진행을 위해 홍보관 방문 전 대표전화를 통해 미리 담당자를 지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2동 326-19번지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