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캐드코리아, 건국대에 CAD 소프트웨어 기증
상태바
지더블유캐드코리아, 건국대에 CAD 소프트웨어 기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1.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는 컴퓨터 지원설계(CAD) 전문 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대표 최종복)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의 하나로 학생들의 교육과 연구를 위한 CAD 솔루션 ‘지더블유캐드’(ZWCAD)와 통합 CAD/CAM 소프트웨어 ‘지더블유3D(ZW3D)’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가 기부한 소프트웨어 제품은 50명이 동시 사용 가능한 시가 3억5750만원 상당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실습과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라이센스 영구 무상 제공으로 이뤄졌다.

더블유캐드코리아 최종복 대표는 “실무자가 원하는 대로 3D구현이 가능한 ZW3D와 ZWCAD는 모바일을 통해 현장에서 관리 및 유지보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꼭 필요한 도구인 만큼 학생들의 현장 실무 경험 향상과 실습 교육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상기 건국대 총장은 “다양한 실무교육을 통해 뛰어난 소프트웨어 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건국대와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앞으로 공동 연구 등 다양한 산학협력 교류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컴퓨터를 이용해 각종 설계 계산을 행하고 동적인 도면을 작성하는 시스템 CAD는 건축이나 전자제품,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