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트란· 플리토, 인공지능 언어처리 위한 기술 협약 체결
상태바
시스트란· 플리토, 인공지능 언어처리 위한 기술 협약 체결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2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강현실 번역 서비스 위한 협력 강화…인공지능 기계번역’과 ‘집단지성 인간번역’의 시너지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대표 지 루카스)은 국내 집단지성 번역 플랫폼 플리토와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텍스트, 음성, 이미지 번역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소셜 기반 플랫폼인 플리토는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해 시스트란의 ‘인공지능’ 언어처리 플랫폼, SYSTRAN.io API의 사용권을 제공받게 된다. 이를 통해 플리토는 기존의 기계번역에서 제공받지 못했던 도메인 별 번역 리소스 관리 및 사용자 사전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 시스트란은 국내 집단지성 번역 플랫폼 플리토와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 지 루카스 시스트란인터내셔널 대표(좌), 이정수 플리토 대표(우).

특히 플리토는 시스트란의 SYSTRAN.io API 플랫폼을 새롭게 준비 중인 증강현실(AR) 번역 서비스에 활용해 앞으로 더욱 전문성 있는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플리토의 이러한 증강현실(AR) 번역 서비스는 지자체 및 관광지 내 증강현실(AR) 번역시 사용될 예정이다. 증강현실 번역 서비스는 위치정보, 이미지 인식, 그리고 OCR(광학문자인식) 기술이 결합된 서비스로 다수 기술의 결합을 통해 신뢰도 있는 번역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SYSTRAN.io는 시스트란이 지난 4월 공개한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언어처리 사용자 플랫폼으로, 시스트란은 SYSTRAN.io 플랫폼을 통해 기계번역(MT), 그리고 음성 인식, 이미지 인식, 그리고 빅 데이터 분석 등에 필요한 자연어 처리(NLP) API를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5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하여 왔다. 또한 해당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텍스트 번역, 음성문자 번역 및 표기, 데이터 추출 및 재구조화, 사전 관리, 그리고 익명화 기능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시스트란 지 루카스 대표이사는 “인공지능 기반 기계번역 글로벌 선두주자와 소셜 기반 번역 플랫폼이 만나 의사소통의 장벽을 무너뜨리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협력하게 되었다”라며 “양사는더 나은 번역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