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호텔조리과 과정, 세분화 과정으로 전문인재 양성
상태바
서울현대 호텔조리과 과정, 세분화 과정으로 전문인재 양성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2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호텔조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의 호텔조리과 과정이 일반대학의 호텔조리학과와 달리 세분화된 전형으로 조리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입시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현대는 타 대학과 달리 호텔조리과 과정을 2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 4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 서양조리학과 과정, 마스터셰프 학과 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호텔조리과정의 관계자는 “학생들이 전문성을 십분 함양하고 분명한 목표를 설정하여 취업에 필요한 집중학습과 심화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호텔조리과정을 세분화하여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마스터셰프 학과 과정의 경우 해외 취업을 목적으로 외국어 교육 및 해외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양조리과정은 양식에 집중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4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통해 심화 수업 및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현대 호텔조리과 과정은 스타세프인 최현석 셰프와 에드워드 권 셰프가 교수로 재직 중이며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이 학점수업뿐 아니라 창의요리 및 분자요리 연구소를 설립하여 분자요리 수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를 통해 13년 연속 실습, 취업 부문 최우수 학교로 선정된 서울현대는 국내외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여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독일, 일본, 미국, 프랑스 등 다양한 나라에 해외취업자를 배출했다. 현재 서울현대는 호텔조리과 과정을 포함하여 제과제빵학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