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투어 국내항공권예약, 결제정보 한번에 왕복항공권 결제 OK
상태바
온라인투어 국내항공권예약, 결제정보 한번에 왕복항공권 결제 OK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2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ettyImagesBank]

여행을 준비하면서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는 부분이 바로 항공권 예약이다. 성수기를 앞두고 좌석이 없는 경우는 물론이고 결제 시스템이 이용자 입장에서 꼼꼼히 개설되지 않아 검색, 예약, 결제 등 일련의 과정에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기도 한다.  

이에 여행사 온라인투어는 꾸준히 항공권 실시간 모바일 예약, 비회원예약 등 각종 사용자편의 시스템을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실시간 항공 결제 프로세스를 개선했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당장 겨울 시즌을 맞아 여행을 계획했던 이들이라면 눈여겨볼 만하다.  

이번 개선을 통해 이용객들은 예약과 동시에 결제가 가능해져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이전에는 왕복항공권을 예약할 경우 가는 편과 오는 편을 각각 별도로 정보를 입력해야만 결제가 진행되었지만 이번에 개선된 프로세스에서는 동일한 항공사로 왕복 예약을 한 경우 결제정보를 한번만 입력해도 가는 편과 오는 편이 모두 결제 가능하다.  

특히 비회원으로 예약한 경우도 마찬가지다. 기존에는 가는편, 오는편 따로 조회해야 됐지만, 이제 한번에 가는편과 오는편을 함께 조회할 수 있도록 수정됐다.  

관계자는 “어떻게 하면 이용객들이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에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쉽고 빠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