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개발협회, 2017년도 KOTERA 민간투자회원 모집 계획 공고
상태바
한국기술개발협회, 2017년도 KOTERA 민간투자회원 모집 계획 공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2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한국기술개발협회(회장 최노아)는 ‘2017년도 KOTERA 민간투자회원(엔젤클럽 및 개인투자자) 모집 계획’을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2017년 말까지 선착순 수시접수를 받는다고 발표했다.

협회 박성일 선임전문위원은 “협회 회원사 중에서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한 투자유망 기술사업화 기업을 대상으로 민간투자금 유치를 통해 효과적인 기업성장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기술투자 역량이 있는 엔젤클럽, 엔젤 (개인투자자), 개인투자조합 등 민간투자자를 ‘KOTERA 민간투자회원’으로 모집해 협회 추천 투자유망 기업의 투자유치제안서를 제공, 실효 있는 투자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KOTERA 민간투자 회원 자격은 한국벤처캐피탈 협회 소속 회원, 한국엔젤투자협회 소속 회원, 증빙 가능한 민간투자 횟수 3회 이상, 잔고증명 가능한 투자 준비금이 1억원 이상의 조건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기업, 단체, 개인이면 모두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투자조건은 모두 3가지 방식이 있으며, 민간투자회원 유형에 따라 가입비와 연회비가 다른 만큼 공고문을 잘 검토해 선택할 필요가 있다. 지원사항으로는 KOTERA 투자유치 자문단의 심사를 통과한 투자유망기업의 IR(또는 IM) 추천 공개, 투자자의 요청(업종/아이템/재무상황 등 요구조건)에 의한 맞춤 투자유망기업의 IR(또는 IM)를 제공하며, 투자자의 투자조건과 투자대상 기업의 요구사항을 KOTERA 투자유치 자문단에서 중재해 투자협상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기술개발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에서는 오는 1월 4일에 개강하는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지원교육과정’의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4주간의 기업R&D지도사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도전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