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 애완동물학과, 펫 뽑내기 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호서전문학교 애완동물학과, 펫 뽑내기 영상 공모전 개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2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애완동물학과는 총 시상금 2,500만원 규모의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랑하는 나의 펫, 너의 펫” 뽑내기 영상 공모전으로 2017년 1월 31일까지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3분 이내 영상을 주제명과 함께 해당 학교로 보내면 되며 2017년 2월 10일 해당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한다.

이번 공모전은 호서동물의료센터, 호서동물매개치료센터, 생명자원유전공학연구소, 유전자연구소, 한국반려동물매개치료협회, 한국특수동물관리협회에서 후원한다. 참가 신청 및 작품 제출은 해당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현재 서울호서 애완동물학과 계열은 전문학교 중 최초로 애완동물 관련 전공을 개설한 학교로 시설과 규모, 취업 등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개 전공으로 구성된 애완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파주캠퍼스 내 곤충과학관은 교육 기관 중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으며 곤충사육을 전공한 졸업생의 경우 지난해 에버랜드 사육사 공채시험에서 유일하게 합격하여 입사한 바 있다. 

한편 이 학교는 곤충사육, 수의간호사육, 동물매개치료, 동물사육, 바이오동물, 애견미용, 애견훈련, 애완동물경영, 반려동물브리딩 전공으로 9개 과정으로 나눠져 운영이 되며, 각 과정별로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각 전공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