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전세계 한인숙소 예약 전문 기업 ‘민다’와 제휴
상태바
야놀자, 전세계 한인숙소 예약 전문 기업 ‘민다’와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숙소 포함 3만개 이사 대규모 숙박 네트워크 보유

숙박 O2O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전세계 한인숙소 예약 전문 기업 민다(대표 김윤희)와 전략적 업무 협약 및 투자를 결정했다.

민다는 유럽, 아시아, 미주를 비롯 전세계 180여 개 도시에 걸쳐 1600여 곳의 한인민박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누적 100만 박을 돌파했다. 지난 5월 사이트 리뉴얼과 함께 기존 브랜드였던 ‘민박다나와’를 ‘민다‘로 리브랜딩했다.

상세검색을 통해 현지 숙소의 객실사진, 이용시간, 요금, 인근 주요시설 등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객실을 만나볼 수 있다. 단순 숙박 정보를 넘어 한국인이 소개해주는 지역 문화와 경험 등을 통해 충실한 여행 가이드 역할을 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숙소 이용 고객이 직접 올린 이용후기 및 현지인 추천 여행코스, 일정과 같은 생생한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등 여행자들을 위한 풍성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민다의 좋은 해외 숙소들을 필요한 이용자들에게 소개하고, 궁극적으로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 있는 좋은 숙박까지 아우르게 될 전망이다. 양사의 주 사용층이 2030 세대로 동일하고 여행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갖고 있는 만큼 시너지가 기대된다.

민다는 국내 최대 숙박 플랫폼과의 연동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서비스 이용 기회를 제공하는 효과를, 야놀자는 기존 국내 숙박에서 해외 숙박까지 범위를 확장하며 고객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집 떠나 놀 땐 야놀자’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해외 시장까지 확장, 종합 숙박 플랫폼으로써 더욱 진일보한 솔루션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야놀자 이수진 대표는 “윈윈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우수 제휴 모델을 지속 발굴하던 중 민다와 같은 흙 속의 진주를 찾아내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례가 되는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만들며 야놀자의 저력과 비전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야놀자는 기존 2만8000여 개 숙박 DB에 이어 이번 제휴로 1600여 개의 해외민박 DB를 추가 확보함에 따라 총 3만여 개가 넘는 대규모 숙박 제휴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