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항공우주·국방 시장 위한 고신뢰성 SW 부문 수상
상태바
윈드리버, 항공우주·국방 시장 위한 고신뢰성 SW 부문 수상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xWorks 653, 국방·항공 우주 산업 전문 매체에서 플래티넘 상 수여

윈드리버는 자사의 고신뢰성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VxWorks 653’ 플랫폼이 ‘2016 국방 및 우주 항공 전자 기술 및 인텔리전트 항공 기술 혁신 어워드’에서 플래티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어워드는 국방, 항공 우주 산업 전문 매체 ‘밀리터리 & 에어로스페이스 일렉트로닉스(Military & Aerospace Electronics)’에서 진행한 것으로, 방위 산업 및 항공 우주 분야를 위한 전자 설계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기여한 세계적으로 우수한 제품 및 기술을 선정해 발표했다.

VxWorks 653은 고신뢰성 통합 모듈형 항공전자(Integrated Modular Avionic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상용(COTS)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국방, 항공, 우주 등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성과 보안이 요구되는 분야에 최적화되어 있다.

윈드리버의 국내 국방, 항공우주 사업을 총괄하는 박주동 지사장은 “이 산업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복잡성이 점점 더 심화되는 상황에서도 정해진 예산과 시간 내에서 프로젝트를 마무리해야 하는 동시에, 특히 생명과 직결되는 분야이므로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보장해야만 한다”며 “2017년에는 지난 35년여 간 RTOS의 안전성에 집중해 온 윈드리버의 전문성이 결집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프로젝트 리스크를 완화하는 한편 인증 절차을 가속화할 수 있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해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