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플래너 되기 위한 빠른 길 제시
상태바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플래너 되기 위한 빠른 길 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2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딩플래너의 주된 업무가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헤어 등 공통적인 준비사항을 업체와 연결해주는 1차원적 영역이었다면, 최근에는 예비부부들 각각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한 특별한 웨딩을 컨설팅해주고 직접 진행하는 전문성이 강조되기 시작함에 따라 웨딩 현장 실무 교육의 확대와 함께 해외 연수까지 지원하는 웨딩플래너과정 교육기관이 있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국내 최초로 웨딩플래너 전문 교육을 시작한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는 2년제 전문학사 학위취득과정인 웨딩플래너과정뿐만 아니라 4년제 국내 최고위 과정인 ‘웨딩프로듀서 학사 과정을 운영중이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프로듀서 학사과정의 경우, 웨딩 산업 현장에서 영향력 있는 활동을 펼쳐온 웨딩 경력 15년의 오현주 박사가 이끄는 최고의 교수진이 웨딩 전반의 기획, 컨설팅을 시작으로 웨딩드레스, 웨딩예물, 허니문, 웨딩 예복, 웨딩연회 스타일링 등 웨딩 현장에서 실제 진행되는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현장감 있는 커리큘럼으로 지도해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다.

이런 생생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셀프 웨딩에 필요한 주얼리를 재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해볼 수 있는 웨딩 예물제작 체험, 더 다이닝 호수 하우스 웨딩 스타일링, 라비두스 웨딩스타일링, 마리진 현장수업 등 다양한 산업현장과 연결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일본 부도노키 웨딩 해외 연수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만 진행되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으로 웨딩플래너과정 재학생들이 자연주의 테마파크인 ‘부도노키’의 웨딩 연회장을 직접 방문하여, 스페셜 웨딩 전반에 대한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프로듀서 과정은 듀오, 보테가마지오 등 국내 웨딩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기업과 MOU를 체결해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실제로 국내 최초의 채블웨딩 ㈜마리진 인턴십을 통해 정규직에 취업하는 등 6년 연속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한편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플래너과정은 100% 면접전형으로 수능이나 내신 성적과 무관하게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및 동등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현재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간으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온라인 원서접수(PC, 모바일)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