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중고차 안심구매 서비스 ‘번개카’ 공식 론칭
상태바
번개장터, 중고차 안심구매 서비스 ‘번개카’ 공식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2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퀵켓은(대표 장원귀) 자사가 운영 중인 모바일 중고마켓 번개장터 내에 중고차 전용관을 만들고, 허위매물과 수수료가 없는 중고차 안심구매 서비스 ‘번개카’를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번개장터는 ‘번개카’ 서비스 공식 론칭에 앞서 지난 8일부터 약 열흘간 시범 운영을 진행했으며, 이 기간 동안 공인 딜러 수는 100명, 등록 차량 수는 2200대를 넘어섰다.

‘번개카’는 중고차 판매상인 전문 딜러와 일반 개인 구매자를 연결하는 B2C(사업자와 개인간 거래) 중개거래 서비스로, C2C(개인간 거래) 기반인 기존 번개장터 ‘차량’ 카테고리와는 별도로 운영된다. 중고차 이에 따라, 앱 상단 메인 메뉴 영역에 ‘번개카’ 서비스로 곧장 연결되는 중고차 전용관 탭이 신설됐다.

‘번개카’의 경쟁력은 국내 최다 사용자 수와 물품 수를 보유한 국내 최대 모바일 중고마켓 번개장터를 플랫폼으로 사용한다는 것. 스타트업에서 대기업에 이르는 중고차 거래 시장의 기존 선발주자들이 ‘번개카’의 진입에 긴장하는 이유다.

또한 딜러인증제·매물사전확인제·안심가격제·리뷰인증제 등을 통해 중고차 거래의 신뢰도를 제고하는 한편 원스톱통합서비스·모바일최적화·자동차전용상세검색서비스·별점평가제 등을 통해 구매자의 구매편의를 대폭 향상시킨 점이 ‘번개카’ 서비스의 특징이다. 번개장터의 앞선 검색 및 빅데이터 기술력, 기존 C2C 차량 직거래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풍부한 중고차 거래 정보 및 노하우가 바탕이 됐다.

특히 신뢰도 제고를 위해 ▲딜러인증제 ▲매물사전확인제 ▲안심가격제 ▲리뷰인증제) 등 다중의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또한 구매편의 향상을 ▲원스톱통합서비스 ▲모바일최적화 ▲자동차전용상세검색서비스 ▲별점평가제(12월 내 도입 예정) 등도 도입했다.

딜러의 수익 제고 및 업무효율화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적 방안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매물 등록 수수료나 판매 수수료 등 딜러에게 어떤 종류의 수수료도 받지 않고, 딜러들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딜러  전용 사이트 ‘번개카딜러’를 운영, 모든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장원귀 퀵켓 대표는 “중고차 구매도 번개장터 앱 하나면 충분하도록 전문적이고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중개거래 서비스를 제공해달라는 사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번개카’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충성도가 높은 520만의 진성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번개카’ 서비스에서 곧 의미있는 성과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