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미디어연구소, 22·31일 김성훈 강사 ‘1인미디어’ 특강 진행
상태바
스마트미디어연구소, 22·31일 김성훈 강사 ‘1인미디어’ 특강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미디어연구소(대표 김성훈) 1인미디어 사업본부에서는 오는 22일과 31일 오후 2시에 김성훈 강사가 진행하는 1인미디어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BJ, 유튜버 등 높은 소득공개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게 되면서 ‘나도 저정도는 할 수 있다’는 공감대와 ‘돈을 벌 수 있겠다’는 기대심리를 만족시켜 줄 특강이라는 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미리보는 특강 내용은 ▲1인미디어 장비교육 ▲ 아프리카BJ, 유튜버 등 개인방송 ▲무점포 소자본창업으로서의 1인미디어 ▲실제 광고수주 및 영상시청 ▲연매출 50억원대 법인 5개를 운영하게 된 스토리 ▲뱁믹스 편집교육 등이다.

김성훈 강사는 “전국민 스마트폰보급 및 유저의 수준향상이 아프리카TV, 유튜버 등 개인 인터넷방송의 급속한 팽창을 가져왔고 스타들이 나타남에 따라 1인 크리에이터를 연예인처럼 관리하는 MCN산업도 빠른 성장세다”며 “1인미디어에 실제 트래픽이 모이면서 광고시장의 재편성이 진행 중으로 산업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이때가 기회”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학생들 필수 수강코스로 롯데리아, 편의점 알바는 이제 그만하고 영상편집으로 건당 10만원은 기본, 취업까지 가능한 1인미디어를 반드시 수강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특강은 영상촬영학과, 미디어학과, 언론학과, 연극영화과 등 이미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해 단체수강도 가능하다. 아울러 아프리카BJ, 유튜버 등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들도 수강이 가능하다.

광고를 맡은 현대기획사 관계자는 “김성훈 강사의 1인미디어 교육은 강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상업화해 진행 중인 회사내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정규과정 수강자들은 창업로드, 여기가맛집, 뷰티키핑, 연예가이슈 등 TV프로그램 촬영 및 편집진행은 기본이고 나아가 광고수주를 직접 연결해 주겠다는 게 특장점”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원조 1인미디어인 블로그, 페이스북 LIVE 등 맞춤형 특강도 기획 중이다. 이 강의의 수강접수는 1인미디어 김성훈 강사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