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인테리어 트렌드 확인 ‘리빙앤라이프스타일’, 내년 2월 킨텍스서 열려
상태바
홈 인테리어 트렌드 확인 ‘리빙앤라이프스타일’, 내년 2월 킨텍스서 열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2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 인테리어는 실용성 보다는 개성을 표현하거나 취미생활의 일환으로 접근하는 추세다. 실제로 이런 추세를 반영하듯 최근 유명 연예인들이 자신의 집을 공개하는 프로그램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와 함께 가까운 사람들과의 집들이, 홈파티가 증가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문화가 형성돼 있다. 또 집을 더욱 돋보이게 보이도록 아일랜드 식탁, 수납선반, 미니화장대, 공간박스 등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구·제품이나 쿠션, 식탁보, 머그컵, 포트메리온 등 품목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홈 인테리어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회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오는 2017년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전시회는 인테리어스타일, 키친&다이닝스타일, 컬쳐&라이프스타일 총 3개의 부문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홈 테이블 데코 가구, 리빙 디자인 제품, 인테리어 소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30년 이상 개최해 온 건축, 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경향하우징페어’와 동시 개최해 집을 구성하는 우수 건축자재와 주거공간을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용품은 물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는 다섯 개의 특별 기획을 만나볼 수 있다. 각 기획의 특색에 맞게 자신이 원하는 인테리어 및 스타일링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지난 전시회를 관람한 참관객 대상 설문조사에서 참관객의 3분의 1 이상이 전시회 참관 결정 이유로 선택한 홈 트렌드관은 리빙센스와 스타 디자이너의 스타일링으로 연출된다. 홈 데코 및 스타일링 브랜드가 자신 만의 심미적인 아이덴티티를 표현해 공간 스타일링에 대한 영감을 제시한다.

라이프스타일 특별관에서는 생활양식과 문화를 반영한 기획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특별관은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건강한 삶, 싱글라이프 등 총체적인 라이프스타일과의 연계 홍보를 원하는 브랜드들이 직접 꾸미는 기획관이다.

프리미엄 인테리어 컨설팅 특별관에서는 각 시공사별 대표 인테리어 씬을 제안하고 현장에서 직접 시공 컨설팅을 진행한다. 평소 궁금했던 인테리어 스타일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전문 시공브랜드에게 컨설팅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시공자재 및 홈스타일링에 사용할 제품 군들을 전시 현장에서 직접 만져보고 볼 수 있다.

신진 브랜드 인큐베이션 프로젝트인 넥스트 제너레이션에서 프로토 타입 혹은 신제품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다. 현장에서 직접 구매도 가능해 특색 있는 아이템을 원하는 참관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참관객이 직접 투표하여 어워드를 진행하는 참여형 프로젝트며, 바이어들에게는 독특한 아이디어 제품을 제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리빙·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분야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로 진행되는 ‘2017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2 세미나’도 개최된다. 지난 8월, 업계 최고의 브랜드와 전문가가 전하는 트렌드 지식으로 세션 별 매진 행렬을 이루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기획 프로그램이 정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Professional Workshop 트랙과 Trend 트랙으로 구성되며, Professional Workshop은 22~23일, Trend는 24일 금요일에 진행해 각 트랙 별 성격을 뚜렷이 한다. 세미나는 유료로 진행되며, 1월부터 리빙앤라이프스타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전시회를 찾는 사람들은 다양하다. 셀프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열풍을 실감하듯 직접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현장에서 비교해보고 선택하여 집을 꾸미고자 하는 참관객들에게 전시회는 필요한 정보 및 경험을 제공한다. 직장 등 이유로 독립한 1인가구들의 ‘혼놀’ 문화 중 하나인 집꾸미기를 위해 전시장을 찾거나 여자친구와의 이색데이트를 위해 다양한 디자인 소품 구입이나 체험 행사 참여를 위해 전시장을 방문하기도 한다.

전시회 주최 측 관계자는 “자신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찾기 위한 공간 구성을 완성할 아이디어를 위해 카페, 레스토랑, 호텔 담당자들의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다. 또 우수한 디자인 가구나 새로운 인테리어 아이템 등을 찾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MD 및 편집숍 담당자들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오고 있어 인테리어 열풍을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는 무료참관신청기간 내에 신청한 경우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현장 매표 시 1만원, 20인 이상 단체의 경우 5000원에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무료참관신청을 한 참관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 및 리빙 제품을 증정한다. 무료참관 신청은 리빙앤라이프스타일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전시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