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g클라우드 파트너 사업 전략 강화 추진
상태바
가비아, g클라우드 파트너 사업 전략 강화 추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12.1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프라-서비스 공급업체 윈윈 환경 조성…매니지드·컨설팅·리셀링 파트너 위해 API 개발

가비아가 리셀링 및 솔루션 공급 업체와의 MOU를 통해 g클라우드 파트너 사업을 강화할 전략이라고 19일 밝혔다.

g클라우드는 현재까지 SLA 강화와 클라우드 품질인증제 최고레벨 획득,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를 도입 등 클라우드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과 발전을 이뤄왔으며, 10월에는 클라우드 보안인증 접수해 공공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g클라우드 인프라에서 가상화 웹방화벽(WAF)을 비롯한 가상 환경 기반의 솔루션 서비스들이 MOU를 통해 엔드 유저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 사업을 통해 파트너 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임동민 가비아 클라우드 사업팀장은 “뛰어난 안정성에 기반해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의 솔루션들도 g클라우드 인프라 위에서 구동시킬 수 있는 기술적 환경을 갖췄다”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파트너 업체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며, 인프라 제공업체와 솔루션 공급업체가 윈윈 하는 시장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자체적인 인프라 구축은 어렵지만 인프라 운영 역량이 풍부한 업체들이 매니지드, 혹은 g클라우드 리셀링 판매, 컨설팅 대행 등의 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API 시스템도 개발 중에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이를 통해 국내 중소 인프라 업체들도 클라우드 시장에 뛰어들어 사업의 외연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