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스타트업 ‘스타트링크’, 12월 말 ‘알고리즘 강의’ 오픈
상태바
코딩 스타트업 ‘스타트링크’, 12월 말 ‘알고리즘 강의’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1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딩 스타트업 스타트링크(대표 최백준)가 알고리즘 전문 강의 오픈 앞두고 있다고 알렸다. 강의는 대학교 종강과 겨울방학을 맞이해 12월 말 오픈 예정이다. 스타트링크는 온라인 저지 사이트를 기반으로 코딩과 알고리즘 강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코드플러스는 알고리즘 기초부터 고급까지 관한 강의 9개가 개설돼 운영 중이다. 스타트링크는 내년 3월까지 총 5개 강의를 추가 신설할 예정이다.

코드플러스는 강의 수준에 따라 사전에 학습해야 할 강의와 향후 진도에 대한 커리큘럼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알고리즘 중급 파트 1’을 수강하기 이전에 ‘알고리즘 기초’ 수강을 권장하고, 알고리즘 기초와 알고리즘 중급 파트 1을 수강한 이후에는 ‘알고리즘 중급 파트 2’ 혹은 ‘알고리즘 고급으로 가는 연결고리’ 수강을 권장하는 식이다.

스타트링크 최백준 대표는 “최근 코딩과 알고리즘 교육이 대학생과 직장인에게 인기를 얻고 있을 뿐더러 초등학생들에게도 열풍”이라며 “코드플러스 회원들은 자신의 수준에 맞는 강의를 평균 2~3개 수강하고 있다”며 “성원에 힘입어 현재 수강료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보다 열심히 수강해 달라”고 전했다.

이어 최 대표는 “수강생은 코드플러스의 알고리즘 강의와 더불어 백준 온라인 저지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강생들은 코드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알고리즘 강의를 수강할 수 있고, 백준 온라인 저지 홈페이지에서 알고리즘 프로그램을 직접 시험할 수 있다. 온라인 저지 사이트란 프로그래밍 대회에서 프로그램들을 시험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시스템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