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디시인사이드, ‘익사이팅 디시’ 오픈
상태바
마이셀럽스·디시인사이드, ‘익사이팅 디시’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1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셀럽 정보 모듈 제공 협력…‘데이터’ 버전 디시인사이드 서비스

신개념 취향 검색 서비스 마이셀럽스(대표 신지현)는 디시인사이드(대표 김유식)와 인공지능(AI) 기반의 셀럽 정보 모듈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해 ‘익사이팅 디시’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익사이팅 디시’는 마이셀럽스 엔진이 디시인사이드의 각 갤러리별 데이터를 분석해 랭킹, 연관어 및 취향 검색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 버전의 디시인사이드’다.

이번 양사 제휴는 AI를 기반으로 커뮤니티 사이트에 모듈이 탑재돼 정보를 분석해 선보이는 새로운 서비스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사례다. 마이셀럽스는 이번 서비스 제휴에 대해 B2B 모듈러(moduler)로서 기존 서비스를 풍성하게 하거나 데이터 버전의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는 등의 의미가 있다며, 향후 다양한 업체와의 모듈 연동 및 콘텐츠 제휴를 통해 자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제휴를 통해 디시인사이드 이용자는 570여 개의 전체 연예인 및 방송 관련 갤러리 내 갤러리∙셀럽∙방송 랭킹 및 테마 투표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자세히 보기’를 클릭할 경우, 각 랭킹에 따른 셀럽의 자세한 정보와 데이터 기준으로 매일 변하는 ‘랭킹 분석 리포트’까지 확인할 수 있다.

마이셀럽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디시인사이드의 전체 갤러리에 자사의 정보 모듈을 탑재해 갤러리의 모든 글을 수집 및 분석하고, 갤러리의 데이터를 분석한 단독 페이지인 ‘익사이팅 디시’를 독점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디시인사이드와 연동된 마이셀럽스의 머신은 앱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갤러리의 글을 실시간으로 수집해 긍부정 및 연관 인물 및 이슈, 사용자 호응도 등의 분석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마이셀럽스는 ‘익사이팅 디시’ 서비스를 통해 디시인사이드 측에서도 이용자 충성도 및 신뢰도 상승 등 긍정적인 효과를 얻는 등 양사가 윈윈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마이셀럽스 고유의 기술인 ‘빅데이터 스튜디오(Bigdata Studio)’를 통해 제공되는 것으로,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외에도 다양한 채널 및 플랫폼에 자유롭고 유연하게 탑재가 가능하다. ’빅데이터 스튜디오’는 빅데이터 수집, 시각화, 콘텐츠 제작 및 자동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만드는 마이셀럽스만의 기술적 특징이다.

마이셀럽스 신지현 대표는 “1일 등록 게시물이 60만 개에 달하며 뜨거운 이슈 및 트렌드를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와 마이셀럽스의 제휴는 의미 있는 일”이라며 “플러그인 방식으로 쉽게 변환해내는 빅데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향후 디시인사이드의 콘텐츠는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