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내년 도시개발 추진…‘동인천역 코아루시티’ 오피스텔 분양
상태바
인천 동구, 내년 도시개발 추진…‘동인천역 코아루시티’ 오피스텔 분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1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경 환경 갖춘 브랜드 오피스텔에 저렴한 분양가까지

인천 동구가 2017년도 예산안을 올해 대비 5.37% 더 많이 편성했다. 구는 새해 예산이 구의 도시개발 사업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되며, 동구 변화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을 발굴해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도시기반을 확충하겠다는 방침이다.

원도심의 주거환경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개발 분야에 114억6천만 원을 편성하였으며, 정부에서 추진 중인 뉴스테이 주거정책 재개발 등 정비사업구역 선정에 적극 노력한 결과 4개 지역이 포함된 상황이다.

내년도에는 경제 활성화에 탄력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 지원해 나가고, 특히 송현초교 일원에 오는 2019년까지 20억 원을 투입해 도시활력증진 사업으로 추진해 주민 참여형 도시재생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향후 미래가치가 돋보이는 인천시 동구 송현동 일원에 ‘동인천역 코아루시티’가 오피스텔 분양가를 1실 당 8천만원 대부터 선보여 주목을 받는 중이다. 평균 1억이 넘는 인천지역 오피스텔 시세보다 저렴하고 브랜드와 신규프리미엄이 적용돼 높은 수익률을 창출 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인천역 코아루시티’는 대형 브랜드 오피스텔로 친환경 설계가 적용되어 있으며 지하 4층부터 지상 21층, 9가지 타입의 총 370실이 구성됐다. 오피스텔에는 태양광집열판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나섰고, 옥상에는 옥상조경이 2군데로 꾸며 자연과 함께한 생활을 도모했다. 여유로운 주차공간이 확보돼있으며 혁신적인 공간설계로 소형평형이지만 실용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얻었다.

또한 반경 1Km 이내에 대형 병원과 지하철역, 학교가 있으며 2km 이내에는 신규 오피스텔이 없어 부족한 주거 수요를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도시활력증진 사업이 시행되는 송현초를 비롯해 송림초, 송월초가 도보권에 있고 화도진중, 인일여고, 제물포고가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생활인프라로는 인천 백병원, 동인천 길병원, 인천기독병원 등 대형병원이 있으며 동구청,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다.

한편, ‘동인천역 코아루시티’는 중도금무이자 혜택을 시행하고 있으며,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았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부천시 중동 1155번지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