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자동차 번호기반 SNS ‘헬로카’ 서비스 런칭
상태바
인포뱅크, 자동차 번호기반 SNS ‘헬로카’ 서비스 런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1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번호 통해 차량 주인과 연락…차량 통한 개인정보 유출 예방

인포뱅크는 자동차 번호기반 SNS 서비스 ‘헬로카(HelloCar)’ 서비스를 런칭했다. ‘헬로카’ 서비스는 ‘자동차 번호’ 기반 SNS 서비스로, 차량 번호를 통해 차량 주인과 연락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헬로카는 차량번호를 앱에 입력(직접 작성 또는 카메라 인식)하면 차량주인과의 통화, 메시지 전송 등이 가능하다. 또한 주유 및 정비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및 차량관련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헬로카는 ‘범죄예방’과 ‘편리한 차량관리’라는 점에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 째 특징은 자동차 번호를 기반으로 차량주인과 연락을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휴대폰 번호 및 개인정보가 적힌 명함을 노출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차량을 통한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

두 번 째 특징인 차량 관리 차량 소모품 교체주기 알림 및 예상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의 자동차 관리 서비스는 주유 내역 및 정비 항목을 직접 입력을 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오류가 많았지만 헬로카는 촬영을 통해 자동으로 입력이 되기에 오류가 적어서 부품 교체주기 및 정비항목에 따른 예상견적들을 비교적 정확하게 알려줄 수 있기에 편리하게 차량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헬로카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