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PLUG, 우수한 사용성 바탕으로 글로벌 게임에 적용 확대
상태바
네이버 카페 PLUG, 우수한 사용성 바탕으로 글로벌 게임에 적용 확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1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카페 PLUG가 우수한 사용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게임에 적용을 확대해가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78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히트 게임 건쉽배틀에도 적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네이버 카페 PLUG는 모바일 게임 유저가 게임 플레이 중 앱을 이탈하지 않고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다. 네이버 카페 PLUG는 지난 11월, 전 세계 153개국에 출시된 모바일 전략 보드 게임 파이러츠워를 시작으로 국내 게임뿐 아니라 글로벌 게임들까지 지원하기 시작했다. 이후 한 달여 만에 약 30여 개의 글로벌 게임에 적용을 확정했으며, 해외 게임사들에게도 러브콜을 받고 있다.  

글로벌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 중 언제든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 호응을 보내고 있다. 네이버 카페 PLUG가 적용되면 유저들은 페이스북, 구글 등 다양한 소셜 서비스 계정으로 로그인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중 원하는 언어의 커뮤니티에서 곧바로 활동할 수 있으며, 투명도 조절 기능을 통해 끊김 없이 커뮤니티와 게임을 동시에 즐기고, 게임 VJ가 되어 나만의 게임 플레이를 녹화 및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한 버전의 게임으로 전 세계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글로벌 원빌드 게임들은 게임 공식 채널을 운영, 관리하는 것이 용이해졌다고 평가한다. 각 게임사들은 메인 배너와 언어별 커뮤니티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새로운 소식을 소개하고 손쉽게 이벤트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으로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유저들의 커뮤니티 이용을 도울 수 있다.   

네이버 카페 PLUG는 게임과 커뮤니티의 활동을 연결하는 SDK로 국내 특허 출원에 이어 현재 미국, 일본, 중국, 태국 등 해외 국가로도 출원을 확대해가고 있다.   

네이버 유진우 PLUG 리더는 “네이버 카페 PLUG는 지난 해 11월 정식 출시한 이후 약 1년 간 국내외 게임 160여 개 개임에 적용을 완료, 빠른 속도로 전 세계 모바일 게임과 커뮤니티 간 결합을 확대해가고 있다”며 “내년 초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언어별 채널을 추가하고, 해외 유저들이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커뮤니티를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인앱 커뮤니티 외에 모바일웹, PC웹 등으로도 플랫폼을 확장해 글로벌 무대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