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美 모바일 은행 ‘뱅크모바일’에 인증서비스 제공
상태바
다날, 美 모바일 은행 ‘뱅크모바일’에 인증서비스 제공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1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날 미국법인(이하 다날)은 15일 미국 모바일 은행 ‘뱅크모바일(BankMobile)’과 제휴를 맺고 모바일 금융 상품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날은 뱅크모바일 고객들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동통신사의 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단말기와 소유자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고 검증하는 포괄적인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계약과 관련, 뱅크모바일의 최고책임자 다니엘 암스트롱(Daniel Armstrong)은 “고객들이 기존의 금융거래 방법과 동일하면서도 불편함 없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다날의 솔루션을 통해 뱅크모바일의 미래 금융 사업에 시너지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날 미국법인의 짐 그린웰(Jim Greenwell) 대표는 “미국내 은행과 금융기업들이 다날의 인증 솔루션을 활용해 불법 및 부정거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차세대 뱅킹 솔루션을 구축하고,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뱅크모바일과 같은 비젼있는 기업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날은 미국내 기업에 제공하는 ‘TCPA(Telephone Consumer Protection Act) 방지 솔루션’에 대해서도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동통신사의 최신 데이터와 고객의 실시간 데이터를 매칭하여 번호변경 및 신규가입자, 서비스에 동의하지 않은 고객 등을 분류한 최신 정보를 확인함으로써 기업이 ‘TCPA 규정’을 준수하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미국내 대부분의 마케팅 기업들은 TCPA규제로 인한 소송이나 페널티로 상당한 비용을 부담해 왔으나, 초대형 기업들이 다날의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관련 비용이 획기적으로 감소하는 등의 효과를 보고 있으며, 서비스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 금융 핀테크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