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 취업난 속 조기취업자 배출
상태바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 취업난 속 조기취업자 배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1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청년실업률이 1999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청년실업자 수는 41만6000명으로 1년 사이 7만6000명이 늘어났다. 이런 심각한 취업난 속에 조기취업자를 배출한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가 입시전략을 세우고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디뷰트 호텔, 콘래드호텔 제스트, 트란시트 호텔, 이랜드파크, 아워홈 등 특급호텔 및 다양한 분야로 조기취업자를 배출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의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정규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조기취업 배출의 비결이다.

서울현대 호텔조리과 과정은 에드워드 권 셰프와 최 현석 셰프가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의 기초과정부터 심화과정의 수업으로 조리학과 과정 학생들은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조리 관련 분야의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 산업기사, 식품산업기사, 위생관리사, 외식 경영 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국내외 300여개의 기업과 산학협력을 체결해 교내수업뿐 아니라 재학 중 특급호텔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진행하여 현장감을 익히고 경력도 쌓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조리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활발한 조리 동아리 활동과 대회전담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국내외 요리대회 참가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호텔조리학과 과정의 학생들은 2016 독일 세계요리올림픽(IKA) 금메달을 포함한 전원 수상, 2016 WACS 코리아 푸드 트렌드 페어 대상 수상, 2016 대한민국 국제 요리대회 14개 부문 메달 석권 등 압도적인 실력으로 국내외 요리대회를 휩쓸고 있다.

서울현대 입학처 관계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의 실력 있는 교수진이 이끄는 실무중심의 수업과 현장실습, 대회 수상 등이 조기취업자를 배출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조기취업자 배출뿐 아니라 해외취업교육센터를 운영해 프랑스, 일본, 독일, 미국 등 다양한 나라에 해외취업자를 배출해낸 서울현대의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현재 수능성적과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서울현대의 취업현황 및 모집요강, 입학문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선정 13년 연속 실습, 취업 부문 최우수 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