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평창동계올림픽 네트워크 장비 공급사로 선정
상태바
화웨이, 평창동계올림픽 네트워크 장비 공급사로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1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선 네트워크 장비 구축…다양한 네트워크 서비스 지원

화웨이가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네트워크 장비부문 공식 공급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화웨이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필요한 유선 네트워크 장비 및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경기, 업무 및 데이터망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을 기반으로 실시간 경기 데이터 전송, 광대역 인증, 대회망 보안 모니터링 등 다양한 네트워크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직위 이희범 위원장은 “네트워크 장비 분야에 있어 혁신적인 선진 기술 및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확보하고 있는 화웨이가 후원에 참여해 감사하다”며 “화웨이의 지원으로 첨단 올림픽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옌 리다 대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네트워크 장비 부문 공식 후원사로 화웨이가 선정된 것에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화웨이는 대규모 스포츠 경기 및 경기장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풍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최첨단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웨이는 2017년 3분기 내에 모든 네트워크 장비 구축 작업을 완료하고,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기간인 2018년 2월 9일부터 3월 말까지 올림픽 통신망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