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융합산업협회, 직장인 대상 BIM 구축·활용 레빗 무료교육 실시
상태바
3D융합산업협회, 직장인 대상 BIM 구축·활용 레빗 무료교육 실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1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융합산업협회(회장 김창용, 3DFIA)에서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을 대상으로 BIM 구축을 위한 레빗(Revi)t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의 일환으로 3D융합산업협회가 실시한다.

모든 과정이 100%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에서는 BIM의 개념부터 시작해 분류체계 및 속성정보의 입력과 활용, 건축분야 도메인별 정보모델 데이터 호환성, BIM 라이브러리 제작가이드, 인터페이스 이해 및 데이터 구축 기본, 기본 모델링 구축, 정보 및 도면 추출, 품질 및 오류 검토 등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한다. 특히 기존 건축설계 현장에서 활동중인 재직자의 BIM 활용기법 배가를 통한 직무능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올해 2회차 교육은 오는 12월 20일(화)부터 3일간(총 24시간) 집중 실시되며, 이수자에게는 교육 이수증을 수여한다.

한편, 3D융합산업협회는 해당 강의 외에도 드론을 활용한 3D지형도 제작과 시설물 안전진단, 증강현실기술의 건축적 활용기법, 건축 인테리어 입체영상 제작 및 3D프린팅 활용 등 건설분야에서의 3D융합기술 확산을 위한 전문인력양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