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클라우드 웹방화벽 서비스 출시
상태바
라임라이트, 클라우드 웹방화벽 서비스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12.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보안 포트폴리오에 WAF 추가…CDN 통합으로 비용대비 탁월한 웹 보안 제공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웹 애플리케이션 사이버 공격을 실시간으로 감지, 중단시켜 웹 사이트와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클라우드 기반 웹 보안 서비스 ‘라임라이트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라임라이트 WAF는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에 추가돼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WAF는 라임라이트의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과 통합되어 네트워크 트래픽 분산을 통해 보안 성능을 약화시키지 않으면서도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비용대비 효율적인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라임라이트 WAF는 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트(XSS) 취약점, SQL 인젝션과 같은 일반적 공격을 식별, 방어함으로써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HTTP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양한 사이버 공격을 차단한다.

또한 국제 웹 보안 기구인 ‘오픈 웹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 프로젝트’(OWASP)의 10대 중대 보안 위험 규칙에 기초한 필터링과 분석을 거치며 새로운 취약점이 발견되는 경우 새로운 보안 규칙이 생성되고 이 내용이 전체 WAF 노드에 적용된다.

이러한 매커니즘을 통해 앱 제공업체의 패치가 제공되기 이전에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제로데이’ 사이버 공격까지도 차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 데이터 절도와 손상으로부터 1년 365일 1일 24시간 보호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전 세계 라임라이트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WAF 노드에 로우 레이턴시 인접성(proximity)을 제공함으로써 성능 최적화를 보장한다. 모든 트래픽이 원본 서버에 도달하기 전에 WAF 네트워크를 통하도록 설계돼 있다.

브라우저 기능 테스트 알고리즘을 통해 봇넷 활동을 탐지할 수 있는 실제 웹 브라우저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각각의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취약점을 보호할 수 있는 맞춤형 룰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된 개발 룰을 적용할 수 있다.

위협 인텔리전스 소스 및 새로운 위협 분석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여 신규 보안 규칙을 전체 WAF 노드에 적용한다. 웹 애플리케이션의 블로킹 빛 경보 내역에 대한 하이 레벨 뷰를 제공한다. 위젯을 통해 특정 IP 및 규칙 셋에 대한 심층 분석을 지원함으로써 잠재적인 취약점을 파악할 수 있다.

스티브 밀러-존스(Steve Miller-Jones)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제품 관리 담당 수석 이사는 “웹 애플리케이션은 밤낮으로 공격받고 있으며 공격자들은 전 세계에서 웹사이트를 침략해 혼란을 야기할 새로운 수단을 호시 탐탐 노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라임라이트 WAF는 정교하고 앞선 클라우드 기반 방어를 구현해 고객들에게 항상 안전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각 사 웹 애플리케이션의 무결성을 지켜준다”라고 설명했다.

라임라이트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DDoS 공격 방어 및 완화: ‘DDoS 어택 인터셉터’는 엣지에서 이뤄지는 상시 위협 감지와 함께 광범위한 DDoS(여러 대의 공격자를 분산 배치하여 동시에 ‘서비스 거부 공격((DoS)’을 함으로써 시스템이 더 이상 정상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 공격에 대해 오리진과 웹사이트를 보호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 디지털 저작권 보호(DRM) - 동영상 보호와 관련된 복잡성에 대한 우려 없이 모든 기기에 동영상을 배포할 수 있다.

- 보안 전송(HTTPS): 회사 자체 SSL 인증서를 배포하거나 라임라이트를 이용해 이를 조달, 관리해 안전한 글로벌 전송을 대행한다.

- URL 토큰화: 1회용 임시 URL 정보를 생성 및 사용하는 URL 토큰화하는 미디어볼트(MediaVault)는 리퀘스트 당사자의 유효 URL 사용 여부를 확인해 허가되지 않은 접근과 콘텐츠에 대한 딥링크(deep linking)를 막아준다.

- 지오펜싱(Geo-Fencing): 맞춤형 파라미터에 기초해 지역별 또는 IP 범위별 콘텐츠 접근을 제한한다.

- IP액세스 제어: 회사 자산에 대한 접근 제어 기능으로 지오 펜싱 요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워크플로를 지원한다. CORS 지원으로 콘텐츠가 올바르게 동기화됐는지 확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