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팔, 웹소설가 514명과 함께 도서관 후원
상태바
북팔, 웹소설가 514명과 함께 도서관 후원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1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랜코리아에 1천만원 기부…베트남 도서관 지원 사업 후원

웹소설 플랫폼 북팔(대표 김형석)이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대표 이상주)와 함께 진행하는 베트남 도서관 지원 사업 후원에 대해 12월 12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했다.

북팔의 첫 사회공헌 사업인 이번 후원은 ‘디어 마이 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북팔에서 한화 1천만원전액을 지원하며, 프로젝트에 참여한 작가 전원에 후원증서를 제공한다. 북팔 관계자는 "우리는 모바일을 통해 웹소설을 너무도 쉽게 읽고 쓰지만, 그렇지 못한 어린이들을 위해 플랜코리아와의 협약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도서관 지원사업 수혜 학교는 베트남 꽝빈주 민하오(Minh Hoa)시 트롱 하오(Trong Hao) No1 초·중등학교다. 산악지역에 위치한 트롱 하오(Trong Hao)는 민하오시의 16개 자치구 중 가장 가난한 지역 중 하나로, 18개 마을로 구성돼 있으며 759가구에 4,126명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

지역의 빈곤율은 87%로 대다수의 주민들이 베트남 평균 소득보다 낮은 소득으로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트롱 하오 지역 내에는 영·유아 센터 2곳, 초등학교 1곳, 초·중등학교 2곳이 있는데, 이 중 No1 초·중등학교는 초등과정에 해당하는 1~5학년 7개 학급과 중등과정에 해당하는 6~9학년 6개 학급으로 구성돼 있다.

13개 학급 중 10개의 학급은 베트남 교육부의 기준에 따라 건축돼 학생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나, 3개 학급은 나무 골조와 금속 지붕으로 건축돼 있는 등 교육환경이 열악한 상황이다.

플랜코리아는 “북팔의 후원금이 도서관의 열악한 기반시설 개선과 다양한 도서 구비를 통한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사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북팔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웹소설가 514명 전원에 올 연말 후원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며,  베트남 트롱하오 No1 초·중등학교 도서관은 오는 2017년 여름 경 완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