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학교 뷰티미용예술학과, 균형 갖춘 미용전문인 양성
상태바
숭실사이버대학교 뷰티미용예술학과, 균형 갖춘 미용전문인 양성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0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산업은 헤어미용, 피부미용,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을 포함하며 인체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관리하기 위한 산업이다. 여성들의 사회적 진출, 그리고 대중매체의 발달로 미를 추구하고자 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으며 이러한 시대적 변화로 미용산업의 발전과 함께 관련 종사자의 양성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창의적인 미용 예술 감각을 겸비한 종합 미용 예술 전문가를 양성하는 숭실사이버대학교 뷰티미용예술학과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뷰티미용예술학과는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분장 등 미용의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이론을 정립하고 인체의 건강과 피부, 모발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및 미용 예술 감각을 균형 있게 갖춘 미용 전문인을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졸업 후에는 헤어디자이너, 헤어스타일리스트 등 헤어 관련 직업과 피부미용사, 두피관리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피부 미용 관련 직업에 진출할 수 있으며 네일리스트, 컬러리스트, 스파테라피스트, 아로마테라피스트, 스타일리스트, 이미지컨설턴트 등 패션 관련 직업이나 뷰티관련 창업 또는 강사 및 대학교수, 미용 고교 및 학원 교사 등 지도자의 길을 걷거나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해 더욱 심도 있는 공부를 이어 갈 수도 있다.

한편 2017년 1월 6일(금)까지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는 숭실사이버대학교는 뷰티미용예술학과를 포함한 7개 학부 22개 학과 3개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15년 이상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와 안정적인 교육 플랫폼을 기반으로 스마트 러닝 등 기술적 발전과 오프라인 대학의 명성을 더해 통일시대를 선도하는 고등교육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학습수요자의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마련된 다양한 장학혜택도 숭실사이버대의 장점이다. 입학 지원자 중 특별장학 대상자는 직장인, 개인사업자, 주부, 전문계 고등학교 졸업자,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방송통신고 출신자, 검정고시 출신자, 여성가장, 다자녀부모, 사회봉사, 학교장 추천자 등이 해당된다. 이 외에도 산업체(안행부)·군·중앙부처공무원전형, 학사편입학, 기회균등·장애인·새터민·농어촌특별전형 등 지원 전형에 따라 다양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자격은 신입학의 경우 고졸 이상의 학력이면 내신, 수능 성적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전적대학 및 학점은행제 취득 학점에 따라 2,3학년으로 편입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