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르노삼성자동차 AWS 기반 클라우드로 이관 구축
상태바
오픈소스컨설팅, 르노삼성자동차 AWS 기반 클라우드로 이관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0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장성 유연한 기술 기반 아키텍처로 성능·운영·관리·안정성 강화

오픈소스 관련 솔루션 개발 및 컨설팅 전문기업인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은 르노삼성자동차 웹 호스팅 서비스를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기반 클라우드로 이관 구축하는 작업을 주관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프로모션을 통한 특정 시간과 기간에 발생하는 예상 밖의 트래픽 증가에 대한 관리 및 비용 효율성을 갖춘 웹 호스팅 서비스가 필요했다. 다양한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검토 후 르노삼성자동차는 최종적으로 클라우드 기반 아마존 웹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르노삼성자동차는 비용 효율성과 확장성을 향상시켰다. 확장성과 성능 증가로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와 엔터프라이즈 SLA를 적용해 시스템 운영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트래픽 수요에 따른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자동 증감 구조로 변경함으로써 이전 대비 60% 비용을 절감하고,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이슈를 사전에 예방해 운영의 유연성을 높였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아마존 웹 서비스 이관 및 구축을 주관한 오픈소스컨설팅은 아마존 웹 서비스 공식 컨설팅 파트너로, 전문 기술인력을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 설계 및 컨설팅과 고객사 운영체제 및 미들웨어의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전문 기업이다. 오픈소스컨설팅은 르노삼성자동차, 삼성 등 대기업 레퍼런스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는 “클라우드 기반 아마존 웹 서비스로 이관시 확장성이 유연한 기술 기반 아키텍처 구축으로 성능, 운영, 관리, 안정성 측면에서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오픈소스컨설팅은 마이그레이션, 시스템 운영 인프라, 솔루션 개발 지원, 클라우드 전환, 모니터링/자동화 등 오픈소스 기반의 IT 전방위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