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프스,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 핵심 구동원리 관련 특허 등록
상태바
베프스,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 핵심 구동원리 관련 특허 등록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0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문뿐 아니라 추가적인 생체정보의 효율적 인식 돕는 기술 관련 특허 취득

캠시스(대표 박영태)의 생체인식 정보보안 사업관련 자회사인 베프스가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 구동 관련 특허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베프스가 특허 받은 기술인 ‘생체정보 인식장치 및 상기 생체정보 인식장치의 스캐닝 방법(특허번호: 10-1678012)’은 초음파 압전소자들을 기판에 배열하고 사용자의 지문모양에 따라 압전소자를 선택적으로 활성화해, 지문인식 속도 향상과 센서 구동에 필요한 전력 소모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기술이다.

해당 특허기술은 모바일, 신용카드, ID카드 등 저전력∙소형화된 지문인식 센서가 필요한 제품들에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다.

현재 베프스가 개발중인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는 초음파를 발생시키는 압전소자로 구성된 센서에서 생체조직으로 초음파를 전파해 반사된 신호를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다양한 생체정보를 추출하고, 이를 등록된 생체정보와 비교∙분석하여 위조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또한 베프스의 초음파지문인식 센서는 지문형태와 더불어 손가락 내 혈관, 뼈 모양 등의 생체정보를 다양하게 인식 할 수 있어 위∙변조의 가능성을 원천 차단해 보안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캠시스 박영태 대표이사는 “캠시스의 자회사인 베프스는 이번 특허기술을 적용한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를 올해 내 완성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모바일 사 등을 대상으로 영업·마케팅을 본격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