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 매년 고교위탁생 모집 진행
상태바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 매년 고교위탁생 모집 진행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0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이 매년 서울시 인문계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위탁생 모집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은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시 산하 공공직업훈련기관이다. 남부기술교육원은 교육생 전원에게 교재비, 식비, 교육훈련비 등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은 진학보다는 전문기술을 익혀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시 소재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탁생을 선발해 현재 국내 유수 업체로 취업을 돕고 있다. 개설학과는 가구디자인, 그린자동차정비, 외식조리, 웹콘텐츠디자인, 전기, 주얼리디자인, 헤어디자인학과 등이다.

2016학년도 남부기술교육원 고교위탁생으로 최종 합격해 외식조리학과에 입학한 심준서(18) 교육생은 1년 동안의 교육을 마무리하고 대한민국 최연소 한식 쉐프를 꿈꾸며 취업을 준비 중이다. 심준서 교육생은 “평소에 관심 있던 전문기술분야를 좀 더 심도 있고 실습 위주의 탄탄한 교육을 받기 원한다면 남부기술교육원을 적극 권하고 싶다”고 말했다.

고교위탁생 모집은 매년 11월 중순이며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다. 서울시 남부기술교육원은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교위탁생 모집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은 2017학년도부터 주얼리디자인, 웹컨텐츠디자인, 그린자동차정비, 전기 4개 학과가 고용노동부 국비과정으로 전환 예정이다. 따라서 지원자는 내일배움카드 및 취업성공패키지 카드를 발급받아야 최종입학이 가능하다.

모집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 교학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