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개발협회, 성공 조건부 후불제 맞춤컨설팅지원사업 공고
상태바
한국기술개발협회, 성공 조건부 후불제 맞춤컨설팅지원사업 공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2.06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ERA 전문위원단 통해 밀착형 성공조건부 맞춤컨설팅 제공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NPO)인 사단법인 한국기술개발협회(회장 최노아)가 ‘2017년도 성공조건부 후불제 맞춤컨설팅지원사업’을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2017년 말까지 선착순 수시접수를 받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국세, 지방세 체납 기업 또는 의무사항 불이행 기업에 해당되지 않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 포함)이라면 모두 신청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KOTERA 이권태 수석전문위원은 “기업부설연구소(연구전담부서) 신고, 벤처기업확인 및 이노비즈확인, 융·보증 신청에 필요한 맞춤컨설팅을 제공해 목표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성공시켜 준다”며 “관련 실무인력이 부족한 기업은 적극 신청해 도움 받을 만하다”고 설명했다.

해당 코칭 프로그램을 지원받는 기업은 산기협을 통한 기업부설연구소(연구전담부서) 인정서 발급, 벤처기업확인기관을 통한 벤처기업확인서 발급, 기술보증기금을 통한 이노비즈기업 확인서 발급, 융/보증기관 통한 융자/보증 결정 통보 중 적어도 한 가지의 프로젝트에 성공할 수 있게 된다.

기술아이템이 있는 기업은 물론 지금 당장 기술아이템이 없는 기업이라도 기술아이템 개발을 위한 의지가 확고한 기업이라면 KOTERA 성공조건부 후불제 맞춤컨설팅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도전해볼 만하다.

한편 한국기술개발협회는 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을 통해 2017년 1월 4일부터 ‘2017년도 제1차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교육훈련 과정’을 진행한다.

4주간의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도전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 또는 정실미 카페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