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트햇연합팀, 대만국제해킹대회 우승
상태바
한국화이트햇연합팀, 대만국제해킹대회 우승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12.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데프콘’ 본선 진출 자격 부여받아…세계적 수준 보안 기술 인정받아

라온시큐어 화이트햇센터 소속 이종호 선임연구원과 고려대학교 사이버국방학과 CyKor팀과 함께 한국화이트햇연합팀을 구성, 대만 국제 해킹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들은 세계 3대 국제 해킹대회 중 하나인 대만 ‘HITCON CTF 2016’에서 우승했으며, 상금 1만달러와 내년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해킹대회인 ‘데프콘 CTF’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받았다.

대만 경제부(MOEA)산하 공업국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HITCON CTF는 일본 세콘CTF, 미국 데프콘CTF와 함께 세계 3대 국제 해킹대회로 꼽힌다. 이번 본선 대회는 세계 각국 총 13개팀이 참가했으며 12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전통적인 CTF방식을 기본으로 시스템 외에 웹 문제가 일부 출제됐으며 실제 오픈소스 CRM 및 관리 솔루션들이 출제되었다. 또한 해당 솔루션의 공개된 취약점 혹은 공개되지 않은 취약점을 분석하고 빠르게 패치해야 하는 리얼월드 웹 버그헌팅 유형도 출제됐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라온시큐어 화이트햇센터의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과 실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아 기쁘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화이트해커 및 사이버 보안 인력양성에 더욱 집중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이버안보 강국으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