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신규 아마존 AI 서비스로 시장 변혁 예고
상태바
AWS, 신규 아마존 AI 서비스로 시장 변혁 예고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0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 텍스트 실제와 같은 음성으로 변환시켜 24개 언어로 47개의 실제와 같은 음성을 앱에 적용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한국대표 염동훈)는 아마존 렉스(Amazon Lex), 폴리(Polly), 그리고 리코그니션(Rekognition) 등 3개의 신규 AI(Artificial Intelligence)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들은 자연어를 인식하고, 텍스트를 실제 사람의 말과 같은 음성으로 바꾸어 주며, 음성이나 텍스트를 통해 대화를 진행하고, 이미지 분석, 사람의 얼굴이나 물체, 특정 장면 등을 인식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다.

아마존 렉스, 폴리, 리코그니션은 수 천여 명의 아마존 딥 러닝, 머신 러닝 전문가들이 개발한 검증되고, 고도의 확장성을 갖춘 아마존 기술에 기반했다. 아마존 AI 서비스는 모두 우수한 품질과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는 AI 기능을 제공하며, 탁월한 확장성을 갖추고, 비용 효율적이다.

아마존의 AI 서비스는 아마존이 모든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별도의 알고리즘을 구축하거나, 머신 러닝 모델을 트레이닝 할 필요가 없고, 선지불(up-front commitments)이나 인프라 투자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는 개발자들에게 자유를 선사해, 사람처럼 주변 환경을 보고, 듣고, 말하고, 이해하고,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또한 아마존 AI는 완전 관리 서비스로서, 모든 앱 개발자들은 AWS 매니지먼트 콘솔에서 API 콜이나 몇 번의 클릭 만으로 서비스에 접속해 아마존의 강력하고 검증된 딥 러닝 알고리즘과 기술들을 활용할 수 있어 이러한 작업의 어려움을 없애 준다. 이외에도 아마존 AI 서비스는 아마존의 자연어 처리 기능, 음성 인식 기능, 텍스트 음성 변환(text-to-speech) 기능, 이미지 분석 기능을 앱과 기기, 장소와 규모를 가리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AWS의 데이터베이스, 애널리틱스 및 AI 담당 부사장인 라주 굴라바니(Raju Gulabani)는 “알고리즘의 발전, 방대한 데이터에 대한 폭 넓은 접근, 클라우드로 인한 컴퓨팅 성능 비용 절감 등의 여러 요인 등이 결합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AI는 더욱 구체적인 현실이 되었다"며 "AWS는 오늘날 사용되는 가장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주요 AI 애플리케이션의 중심에 있다. 아마존의 머신 러닝 및 딥 러닝 전문가들 수 천여 명이 여러 해 동안 인공 지능 기술을 개발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우리가 개발해 온 인공지능 기술은 사람들이 선호할 만한 읽을거리를 예측하고, 로봇 기술과 컴퓨터 비전 기술을 통해 물류 센터(fulfillment center)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 시키며, 고객들에게 아마존이 개발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반 가상 비서, Alexa를 선보일 수 있게 해 주었다. 이제 AWS는 이러한 혁신의 근간 기술을 모든 개발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3 가지 종류의 관리형 아마존 AI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 이 서비스들은 사용이 쉽고 성능이 뛰어나며 비용효율적이다. 앞으로 고객들이 어떻게 아마존 렉스, 폴리, 리코그니션를 사용해 인간과 같은 지성을 지니고 사람처럼 보고, 듣고 말하며, 인간 및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할 차세대 앱을 어떻게 개발할지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