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인력양성 세미나 성료
상태바
SW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인력양성 세미나 성료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2.0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이즈, ‘2016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 대상 수상

소프트웨어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SW SC, 운영기관 한국SW산업협회)는 SW기업의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전략 및 정보 제공을 위한 인력양성 세미나를 1일 코엑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SW SC는 인력수급의 불균형 해소 및 산업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12조에 근거하여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정을 받아 설립되었으며, 한국SW산업협회가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SW SC의 2016년도 주요 성과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SW SC가 개발자 처우개선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SW SC는 SW개발자 추천 설문과 참여 공고를 통해 추천 기업을 발굴하였으며, 심사위원회를 거쳐 6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시상식에서 대상(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은 평화이즈가 수상했으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은 알서포트, 열린기술, 지란지교소프트, 나라비전, 브레인즈스퀘어 5개사에 돌아갔다.

시상식 이후에는 SW산업의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부정청탁금지법과 사용자의 인사관리, SW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체계 구축 특강과 함께, 협회에서 중점으로 추진 중인 IT산업 역량체계 구축(안)에 대한 발표와 일학습병행제 사업 소개 등 SW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조현정 SW SC 위원장(한국SW산업협회장)은 “SC가 산업계 중심의 SW인적자원개발을 위한 핵심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