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기업을 혁신하는 스타트업 DNA
상태바
[신간] 기업을 혁신하는 스타트업 DNA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3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포럼 대표이자 린스타트업코리아 공동대표인 최원식 박사가 ‘기업을 혁신하는 스타트업 DNA’를 출간했다.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기업의 임직원과 혁신을 통한 성장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디지털화가 가속되면서 기존의 신규 사업 및 신상품을 개발하는 방식으로는 기업의 혁신과 성장에 한계가 있다. 특히나20세기 경영기법인 예측과 계획에 의한 제품 혁신과 프로세스 혁신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더 이상 작동되지 않는다.

4차 산업혁명은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 일하는 방식, 그리고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 방식과 심지어 우리의 정체성까지도 바꿔놓을 것이다. 역사적으로 이러한 격변기에는 위험과 기회가 동시에 존재한다.

자율주행 자동차가 상용화되면 자동차 관련 보험산업은 어떻게 변화할까? 보험산업 자체가 존재할 수 있을까? 유니클로와 같은 SPA 브랜드 등의 패스트 패션 시대에 명품 브랜드는 얼마나 민첩하게 고객의 요구와 니즈에 대응할 수 있을까? 자동화된 경리 및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시대에 회계사들이 고객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혁신의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포춘 500대 기업에서 활용해 성공한 스타트업 방식을 소개한다. 이는 한국 기업에서도 실제 활용 가능한 린 스타트업, 디자인 씽킹, 애자일 방법이다. 스타트업 DNA를 활용해 기업을 혁신하고 빅뱅 파괴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린 스타트업, 디자인 씽킹 그리고 애자일 방식이 융합된 7단계의 통합적 린&디자인 씽킹 모델을 상세히 단계별로 제시한다.

기업 혁신과 성장을 위한 방법서로서 GE, 애플, 우버, 에어비앤비, 핀터레스트, 아마존, 펩시콜라, 코카콜라, 코닥, 오랄비, IDEO, 필립스, IBM, SAP, 구글, 후지필름, 뉴욕타임즈, 워싱턴 포스트, 허핑턴포스트, 테슬라 모터스, 미슐랭 가이드, 페이팔 마피아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군의 최신 기업 혁신의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분석한 실용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