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AWS 통해 가상 라우터·통합 보안 솔루션 공급
상태바
주니퍼, AWS 통해 가상 라우터·통합 보안 솔루션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3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단한 버튼 클릭만으로 캐리어급 라우팅·방화벽 기능 구현…기업 클라우드 도입 가속화

주니퍼네트웍스는 가상 라우팅 및 보안 플랫폼인 vMX 가상 라우터 및 vSRX 가상 방화벽 최신 버전을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vMX 및 vSRX 플랫폼은 기존 하드웨어 기반 시스템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며, 간단한 버튼 클릭만으로 캐리어급 라우팅 및 방화벽 기능을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다.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연 단위 또는 사용 시간 단위로 과금하는 온디맨드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주니퍼의 BYOL(Bring Your Own License) 모델을 통해 사용할 수도 있다.

시장조사기관 IHS마킷(IHS Markit)이 올해 북미지역 기업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한 기업의 53%가 외부(off-premises) 클라우드 보안 기술 도입의 가장 큰 걸림돌로 데이터 보안을 꼽았고, 안전한 라우팅 또는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간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더욱 빠른 속도와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가상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주니퍼는 이러한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과제를 해결하고 간편한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온프레미스 방식의 MX 및 SRX 플랫폼과 동일한 사양과 기능을 갖춘 vMX 및 vSRX 라이선스를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한다. 주니퍼 가상 라우팅 플랫폼과 보안 플랫폼은 AWS 내에 통합되어 단일 지점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필요한 성능 및 관리성, 확장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정책 실행 및 네트워크 운영을 획기적으로 간소화한다.

▲ VirtIO 및 SR-IO vVMX 아키텍처

주니퍼 vSRX는 기존 온프레미스 보안 아키텍처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확장하고, 소프트웨어 정의 보안 네트워크(SDSN) 플랫폼을 사용해 아키텍처 전반의 보안을 통합한다. vSRX는 유동적인 보안 정책 업데이트 기능은 물론 네트워크 모든 영역에 대해 일관성 있는 보안 정책을 제공함으로써 아마존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VPC) 내 핵심 자산뿐 아니라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내의 기업 자산까지 안전하게 보호한다.

주니퍼 vMX는 MX 시리즈 3D 유니버설 에지 라우터와 동일한 캐리어급 가상 라우팅 기능을 제공한다. vMX는 여러 지역에 대한 구축을 자동화하고, 온프레미스 워크로드를 위한 고가용성 및 자동 장애 복구(failover) 기능을 제공하며, 서비스 개발의 민첩성도 향상 시킬 수 있다.

주니퍼는 현재 vSRX와 vMX의 무료 체험 버전 및 BYOL 버전이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 시간 단위, 연 단위 서비스 이용 금액은 2017년 1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배리 러셀(Barry Russell) AWS 마켓플레이스 및 카탈로그 서비스 부분 글로벌 사업개발본부장은 “고객이 비즈니스 운영에 필수적인 워크로드를 AWS로 전환 및 실행함에 따라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기존 데이터센터가 제공했던 수준의 포괄적인 보안이 요구됨에 따라 고객은 주니퍼 vSRX 및 vMX와 같이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즉각적으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원한다”며 “주니퍼는 자사 제품을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함으로써 기업들이 사내 보안정책을 확장하고, AWS의 확장성 및 민첩성을 활용하여 데이터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폴 오브시트닉(Paul Obsitnik) 주니퍼 포트폴리오 마케팅 부사장은 “하드웨어가 IT 환경의 기초와 토대라면 소프트웨어는 민첩한 비즈니스 환경을 실현하는 열쇠로, 유동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이 클라우드의 이점을 실현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유연성이 필요하다”며 “이것이 주니퍼가 vMX 및 vSRX 제품을 발표한 가장 큰 이유로, 이 제품들은 MX 및 SRX 시리즈 플랫폼이 제공하는 모드 기능을 동일하게 탑재한 가상 버전으로, 업계 최상의 라우팅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AWS 마켓플레이스에 vMX와 vSRX가 추가된 것은 안전한 고성능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업계 요구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니퍼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열리는 ‘AWS re:Invent’에 참가해 vMX 및 vSRX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