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링커스, ‘국민행복플랫폼’ 도서관부스 보급
상태바
KT링커스, ‘국민행복플랫폼’ 도서관부스 보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도서관·기가 와이파이 등 편의시설 결합한 도서관부스 선보여

KT링커스(대표 이강근)는 BC카드, KT텔레캅, 후후 등 KT그룹사와 함께 주민 복지향상을 위해 특별 제작한 ‘도서관 공중전화부스(이하 도서관부스)’ 보급에 나선다.

KT링커스는 12월 1일부터 20일간 전국 아파트를 대상으로 ‘국민행복플랫폼’ 도서관부스 설치 희망단지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도서관부스는 아파트 주민들이 자유롭게 책을 빌리고 반납할 수 있도록 기존 공중전화부스에 도서 보관함을 결합한 ‘미니도서관’ 형태의 부스다. 주민들의 자발적인 도서 기증으로 운영되는 도서관부스는 현재 서울, 부산, 대전 등의 기초자치단체에 60여대가 설치 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T링커스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0여 아파트 단지 내 공원, 놀이터 등 주민휴식 공간에 도서 보관함뿐 아니라 기가 와이파이, 키오스크, CCTV 등의 안전·편의시설을 갖춘 도서관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다.

주민들은 누구나 무료로 KT의 기가 와이파이를 사용 가능하며, 키오스크를 통해 아파트 공지사항, 지역상권 쿠폰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자동심장충격기(AED), CCTV 등도 협의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KT링커스는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해 연간 200~300여대씩 도서관부스 보급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KT링커스 공중전화사업본부 이홍주 본부장은 “국민기업 KT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결합한 융합형 부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도서관부스뿐 아니라 멀티부스(ATM, 인터넷), 안심부스(CCTV, AED) 등의 보급을 확대해 공중전화부스를 국민행복플랫폼으로 진화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