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산업, 인공지능은 선택 아닌 필수”
상태바
“헬스케어 산업, 인공지능은 선택 아닌 필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2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바스AI 김경남 대표, ‘웰니스융합포럼 2016’ 연사로 나서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 김경남 대표가 ‘웰니스융합포럼 2016’에 연사로 참석해 헬스케어 산업에서 인공지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웰니스융합포럼 2016’은 국내외 웰니스 산업 동향 및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사 발표 및 패널 토의를 통해 웰니스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국내외 기업, 대학, 연구소 등의 주요 연구개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셀바스AI 김경남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헬스케어 산업전망’에 대한 발표를 통해 의료/헬스 업계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중요성과 시장 성장 전망을 강조했다.

김경남 대표는 “헬스케어 시장에서 인공지능 기술은 예측진단과 정밀의료를 통해 비정형 의료 데이터 활용 및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주도하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우리 삶 곳곳에 이미 스며들어 있는 인공지능 기술은 헬스케어 산업에서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고 말했다.

전세계적으로 헬스케어 산업 내 인공지능 기술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인공지능 기술 대표주자인 셀바스AI는 질병 예측관련 연구 과제를 진행 및 통합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출시하며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한편, 셀바스AI는 지난 9월 ‘성장’과 ‘도전’이라는 경영철학을 담고 있는 ‘셀바스AI’로 사명을 변경하고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다. 지난 20여 년 동안 국내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 개발 및 연구를 주도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의료를 비롯한 금융,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AI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