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롤, 부경대학교에 산업용 3D프린터 납품
상태바
센트롤, 부경대학교에 산업용 3D프린터 납품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1.2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터 전문인재 육성 위한 시스템 구축 ‘완료’…주물사 3D프린터 ‘SS150’ 납품·설치

국내 산업용 3D프린터 제조 기업 센트롤이 28일 부경대학교에 산업용 3D프린터 ‘센트롤(SENTROL) 3D SS150’ 및 부대장비를 납품·설치했다고 밝혔다.

센트롤이 납품한 센트롤3D SS150은 최대 150×150×100㎜까지 출력이 가능해 사형주조와 정밀주조의 3D모델링 설계부터 주조 완성 과정까지 한 번에 실습하기에 적합한 산업용 주물사 3D프린터다. 더불어 SS150은 다양한 캐스팅(Casting) 방법에 따른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개발돼 전국 대학교·연구소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제품이다.

센트롤은 이번 부경대 납품을 통해 3D프린팅을 활용한 컴퓨터 주조 설계방안, 주조분야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소프트웨어 활용방안 등 전문인재 육성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실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3D프린터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는 전문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장기적인 3D프린팅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최성환 센트롤 대표이사는 “그동안 센트롤은 무료교육 및 세미나 등으로 3D프린터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며 “이번 부경대 납품을 통해 실력있는 인재들이 산업현장에 실습 및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인재양성과 기술체계의 연계성을 강화해 국내 3D프린팅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향후 지속적으로 전국 대학교·연구소 등 3D프린터에 관심이 있는 교육현장에 직접 찾아가 산업용 3D프린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습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