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강용성 대표, SW산업발전 공로 '대통령상' 표창
상태바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 SW산업발전 공로 '대통령상' 표창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1.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넛, 패키지SW의 가치확산을 통한 저변 확대에 기여
▲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 제 17 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28 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17 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소프트웨어(SW) 산업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강용성 대표는 17 여년간 와이즈넛에서 국내 인공지능기반 빅데이터 분석, 수집, 검색 관련 지능정보 SW의 산업 조성에 기여한 공로와, 패키지 SW 의 가치확산을 통한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빅데이터 시대 화두가 되고 있는 금융, 의료, 법률 등 전문지식분야를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SW 관련 원천기술의 개발과 상용화 부문과 중소기업간 상생을 통한 동반 성장 견인 및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등으로 SW 산업 발전을 견인했다는 평이다. 

강용성 대표는 “현재까지도 패키지 SW 분야는 여전히 외국기업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며, “와이즈넛은 앞으로의 10 년을 인공지능 기반 지능정보 분야 1 위의 패키지 SW 기업으로써, 글로벌 패키지 SW 기업들과 당당히 경쟁하며 전세계 시장에서 당당히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글로벌 패키지 SW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