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입지적 수혜 예상
상태바
대전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입지적 수혜 예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2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신탁이 지속적인 부동산 호조세와 개발호재까지 더해지고 있는 대전시 도룡동의 이른바 ‘스마트시티’에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도룡동은 대전의 대표적인 부촌이다. 네이버 부동산 시세정보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분양한 오피스텔(84㎡이하) 시세가 당시보다 수 천 만원 가량 상승하는가 하면, 2008년 분양한 주상복합 아파트는 현재 1억 7000만원(84㎡기준)정도 시세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스마트시티에 공급되는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오피스텔 약시 이 같은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분양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오피스텔의 경우 ▲HD드라마타운 ▲사이언스콤플렉스 ▲기초과학연구원(BIS) 본원 건립 등을 포함해 대전시가 추진 중인 ‘엑스포재창조사업’의 수혜지역으로 주목 받으면서 지역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지하 4층부터 지상 20층까지 총 2개 동으로 이뤄진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오피스텔은 A타입 27㎡ 76실, B타입 84㎡ 38실, C타입 81㎡ 76실, D타입 81㎡ 76실로 구성됐다. 남향을 바라보는 단지 배치와 4베이 혁신평면(일부호실)설계를 통해 보다 쾌적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오피스텔은 주 수요층으로 예상되는 1~2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무인택배시스템, 전기자동차 전용 충전소, 피트니스센터, PC와 회의실이 있는 오피스존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했다.  

또한 언제 어디서 발생할 지 모르는 잠재적 범죄를 예방할 수 있도록 ‘셉티트기법’을 적용, 설계단계부터 입주자들의 안전성까지 고려했다. 

이 밖에도 단지 인근에는 북대전IC(4km), 회덕JC(4km) 등이 위치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음은 물론 대덕연구단지를 비롯한 상업, 업무, 문화 시설이 집중돼 각종 생활인프라 또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오피스텔은 인근 상업시설로 인해 공실률이 적을 것으로 기대될 뿐 아니라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부동산대책 규제대상에 미 포함된다는 이점으로 높은 투자경쟁도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가 인근에서 진행 중인 엑스포재창조 사업 등 각종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까지 얻게 되면서 도룡동 지역의 부동산 호조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