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2016 K-ICT 클라우드 대상 장관상 수상
상태바
KINX, 2016 K-ICT 클라우드 대상 장관상 수상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1.2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적 오픈스택 기술과 클라우드 익스체인지 등으로 높은 평가 받아

케이아이엔엑스(대표 이선영, 이하 KINX)는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2016 K-ICT 클라우드 대상’에서 우수 클라우드 기업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가 주관한 2016 K-ICT 클라우드 대상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발굴해 K-ICT 클라우드의 우수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시행됐다. 우수 서비스 분야에서는 독창성, 기술자립도, 품질∙성능 우수성, 보안성, 사업성, 글로벌 진출가능성 등 총 6개 항목에 걸쳐 평가를 진행했다.

KINX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IXcloud’로 우수 서비스 분야에 이름을 올렸다. 2012년 출시된 IXcloud는 국내 최초의 오픈스택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수상작 중 유일한 IaaS(서비스형 인프라)이다. 오픈스택 특유의 높은 확장성을 기반으로 개방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보안 등의 주요 플랫폼은 자체 서비스로 구축하여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

KINX는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을 위해 유연성과 호환성이 뛰어난 오픈소스 클라우드 플랫폼 ‘오픈스택’을 일찍이 도입했으며, 네 차례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거치며 독자적 오픈스택 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해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글로벌 기업과의 연동을 통해 멀티클라우드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익스체인지’, 해외 시장 진출의 기반이 될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역시 호평을 받았다.

이선영 KINX 대표는 "이번 수상은 클라우드 기술 개발에 꾸준히 투자하며 서비스 경쟁력을 키워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통해 K-ICT 클라우드를 대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