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관광정보시스템' 데이터 관리 인증 획득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관광정보시스템' 데이터 관리 인증 획득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1.2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이영덕)은 24일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의 통합관광정보시스템(Integrated Tourism Information System)이 데이터 관리 인증(DQC-M) 통합 1레벨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관리 인증(DQC-M)은 공공·민간에서 구축·활용 중인 정보시스템을 대상으로 데이터 관리체계에 대한 품질 영향요소 전반을 심사·심의하여 인증하는 제도로서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심사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의 통합관광정보시스템은 관광공사가 제공하고 있는 대외 관광정보 서비스의 주요 시스템으로, 기관 홈페이지, 관광포털 홈페이지에 최신의 관광정보를 제공하는데 활용되고 있으며, 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관광공사는 보유하고 있는 정부3.0 개방정보 및 관광정보를 대상으로 지난 2015년 데이터 인증(DQC-V) 획득에 이어 2016년 올해 데이터 관리 인증(DQC-M)을 추가 획득하는 등 관광분야 데이터 품질 향상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관광공사 ICT융합실 이상구 실장은 “관광콘텐츠의 양적인 성장도 중요하지만, 그와 동시에 질적인 성장이 이뤄져야 진정으로 가치 있는 것”이라며 “보다 수준 높은 품질의 관광콘텐츠가 서비스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 및 관리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