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농식품정보누리,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준정부기관 대상 수상
상태바
농정원 농식품정보누리,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준정부기관 대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2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운영하는 원스톱 농식품 정보서비스 ‘농식품정보누리’가 제 9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준정부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농식품정보누리는 ‘정부 3.0’의 취지를 실현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채널을 마련하기 위한 식품종합정보망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농식품 정보를 전달하는 농식품 소비 식생활 서비스다.

식재료 고르는 법, 제철 농식품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리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는 농식품정보누리는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의 정부3.0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준정부기관 대상의 영예를 안은 농식품정보누리의 SNS는 3050 워킹맘을 대표하는 독자 개발 캐릭터인 ‘누리댁’을 화자로 설정해 사용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다수의 방송, 영화 패러디 콘텐츠로 미디어 트렌드를 즉각 반영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농식품정보누리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올바른 농식품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며 “변화하는 소셜미디어와 콘텐츠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한 콘텐츠를 통해 모든 국민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우리 농식품을 소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은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가운데 디지털과 SNS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을 잘 하는 기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 확산하고 칭찬과 격려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정돼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