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인공지능 플랫폼 ‘아담’ 출시
상태바
솔트룩스, 인공지능 플랫폼 ‘아담’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11.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형 데이터 모델 공개…아시아 최대 규모 지식 데이터베이스·질의응답 서비스 제공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인공지능 공통 플랫폼 ‘아담(ADAMs)’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담은 엑소브레인 기술이 사용됐으며, 솔트룩스의 자연어 처리 기계학습, 온톨로지 추론, 심층 질의응답 등의 기술과 데이터가 포함돼 있다.

엑소브레인은 지난 18일 일본에서 조치훈 9단과 대국을 펼친 일본 바둑 소프트웨어 딥 젠 고가 사용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로, 솔트룩스는 엑소브레인 2세부 과제 책임을 맡고 있다.

솔트룩스의 아담은 도서 60만 권 분량의 지식을 학습하고 2000만 가지 주제에 대한 질의응답뿐 아니라 뉴스 추천, 이미지 검색, 환율 계산 등의 인공지능 비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아담은 ▲데이터허브(DataHub) ▲어낼리틱스(Analytics) ▲인텔리전스(Intelligence)의 3가지 서비스로 구성된다.

데이터 허브는 기계학습과 지능 서비스 구현에 필수적인 대규모 데이터 셋(80억 건)을 수집, 공급하고 있으며 실시간 데이터 심층 분석과 강력한 시각화 기능을 내장한 아담 어낼리틱스 웹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담 어낼리틱스는 자연언어처리와 기계학습 등의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빅데이터 인지분석과 강력한 시각화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DaaS(Data as a Service) 서비스이다. 아담 어낼리틱스는 다양한 공공기관과 중소기업, 개인들이 전문 지식 없이도 강력한 데이터 분석과 자유로운 분석 결과 공유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플랫폼이다.

아담 인텔리전스는 오픈 APIs 서비스로 아시아 최대규모 지식베이스와 질의응답 서비스, 자연언어처리 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 언어/음성/시각/지식 처리를 위한 RESTful APIs 60종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 구현을 가능케 한다.

인공지능 플랫폼 아담은 의료 분석, 질의응답, 로봇 컨시어지 서비스, 관광/쇼핑, 금융/법률 전문 분야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인공지능 상담원을 통한 콜센터 대체, 가상 비서와 지능형 홈 로봇 등의 분야에서 인공지능 서비스로 적용된다. 솔트룩스는 아담의 기술 및 서비스 파트너들과 함께 혁신적인 시장과 서비스를 만들고 글로벌 경쟁이 가능한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경일 대표이사는 “아담과 파트너 협약을 맺은 로보티즈와 셀바스AI를 포함한 16개 기업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과도 파트너 협약을 준비 중이다. 향후 아담의 파트너 모두와 함께 새로운 세상을 만들고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주역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