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행위분석 기반 계정관리 솔루션 발표
상태바
CA, 행위분석 기반 계정관리 솔루션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11.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권계정 사용자로 인한 위협 탐지하는 ‘PAM 용 위협분석’ 출시…서비스 방식 ID관리 ‘아이덴티티 서비스’도 소개

CA테크놀로지스는 특권계정관리(PAM) 솔루션과 통합되는 위협분석 솔루션 ‘PAM 용 CA 위협 분석’과 온프레미스·클라우드 기반 IAM을 지원할 수 있는 턴키 방식의 서비스형 ID관리(IDaaS) 솔루션 ‘CA 아이덴티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PAM 용 위협분석’ 솔루션은 머신러닝 기반 행위분석을 통해 특권계정 사용자로 인한 위협을 탐지하고 보안 침해를 막는다. 특권 사용자의 위치와, 활동 시간, 접속되는 데이터, 보안·과거 행위에 대한 사용자 기록 등의 요인을 바탕으로 위험을 평가한다.

보안 침해나 위협이 탐지되면 시스템은 위험 완화를 위해 세션 레코딩을 시작하고 더욱 강력한 인증 절차를 개시한다. 보안 시스템과 운용 경보를 발령하고 세션을 종료하는 등 제어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한다.

CA가 후원하고 콜맨 팍스(Coleman Parkes)가 실시한 글로벌 조사에서 응답자의 82%는 계정(ID) 중심 보안이 사업에 중요하다고 말했다. CA 아이덴티티 서비스는 현대식 하이브리드 IAM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CA 싱글 사인 온’이 제어하는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과 더불어 빠르고 안전하게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채택할 수 있는 민첩성을 기업에 제공해 모든 작업을 단일 런치패드(launch pad)에서 관리하도록 한다. CA 아이덴티티 서비스는 보안에 대한 수요, 민첩성, 긍정적 사용자 경험 간 균형을 유지한다.

CA 보안 사업을 총괄하는 모데카이 로젠(Mordecai Rosen) 수석부사장은 “CA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CA 자가 학습 행위 분석 기능을 특권 사용자 활동에 적용해 기업이 범죄자보다 한 발짝 앞서도록 돕는다”며 “보호 기능을 뛰어넘어 CA는 CA 아이덴티티 서비스로 보안 비즈니스 운영을 확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CA는 온프레미스 시스템을 지원하는 한편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서비스의 민첩성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메이오 솔루션즈(Simeio Solutions) 에드 파스쿠아(Ed Pascua) 부사장은 “고객의 사업이 점차 하이브리드 IT환경으로 바뀌고 있다. 우리는 확실히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하는 IAM 솔루션으로 고객을 도와야 한다. CA 아이덴티티 서비스는 하이브리드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하는 고객에게 필요한 유연성과 관리 역량을 제공한다. CA 아이덴티티 서비스는 시메이오 솔루션즈가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을 제공하도록 돕는 뛰어난 제품”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